역시는 역시네요~ 

 

처음 투자를 듣게 된 계기가 너나위님 유튜브를 보면서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 월부에 들어왔어요! 

 

처음에는 특강을 듣고 강의는 200%까지 모두 완료했었는데 강의를 처음으로 듣는 거기도 했고 재밌게 들었습니다.

물론 강의에서 보고 배우는 내용은 실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열반스쿨, 강의와 과제를 하면서 약간의 시간을 촉박함을 느꼈습니다.

아 원래대로 일과 개인적인 삶을 살면서 투자자의 삶을 꿈 꾸는 게 어렵게 느껴졌었고, 강의를 듣고 조금 더 경제적인 여유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 자본주의 게임의 룰이라는 게 있구나!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준반을 건너 띄고 열중반을 듣게 되었는데 

독서를 하면서 강의를 듣는다는 게 참 어렵더러고요! 겨우겨우 강의 마지막 날이되어서야 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임장을 한회 두회 가보기 시작하고 배운 것을 실천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강의를 듣지 않으면 즉 내가 환경을 만들지 않으면 조금 나태해질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실준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어느정도 퇴근 후 집에와서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주말에 임장을 가는 것이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월부에 들어와서 강의듣고 하기를 3~4개월 정도되니 어느 정도 루틴이 생기게되었네요! 

 

너나위님이 말씀해주신 이야기를 잘 귀담아 듣고 

투자는 심플하게! 투자 실력은 곧 아는 동네를 늘리고 결과가 말해준다! 

단순한 한 문장일 수 있지만, 그 과정 임보를 쓰고 임장을 가고 떨어지는 시세를 대비하고 견디고 하는 

현실적인 문제를 미리 대응하면서 차근차근 나에게 맞는 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이 되어주신 것 같습니다! 

 

꼭 알려주신 내용으로 조금 더 여유로운 삶을 살게 되길 진심으로 믿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서 어떻게 어떤 관점으로 보는지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강의였습니다.


댓글


행이행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