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1기 113조 애플민트2] 비교평가 연습 정말 좋았습니다~

  • 24.08.04

지난 달 서투기 때도 주우이님께서 계속 어떤 단지에 투자할건지 물어보셔서 고민했었는데 이번 신투기도

역시 계속 질문하셨어요~ 질문하시니 뭔가 답해야 할 것 같아 머리를 굴리게 됩니다. 어디가 좋을까? 강의 듣고 나니 아~ 비교평가를 어떻게 하는지 연습시켜 주시느라 고민 많이 하셨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중동과 산본의 생활권을 투자 우선 순위에 따라 나눠 주신 점 정말 좋았습니다. 중동과 산본 강의를 들으며 빨리 달려가고 싶은 마음 한 가득이었는데, 막상 가면 그 아파트가 그 아파트일 것 같았는데요. 이렇게 가르마를 타 주시고 정리해주시니 정리가 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부천과 군포의 입지 특징과 잘 봐야 하는 이유를 정리해주셔서 급 관심이 생겼습니다.

 

지난 5월까지 지방 중소도시 임장을 했고 좋은 곳은 투자금 1억, 물론 소액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지만 확신이 안섰고요. 지방 임장이 힘들기도 했는데 주변에서 서울 투자하러 간다고 하니 마음이 흔들렸어요. 어차피 서울도 알아야 하니 서울 임장 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6월 서투기를 신청했지만 2급지이다 보니 투자금에도 안들어오고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어 실망을 했습니다. 7천만원으로 경기도 신도시 투자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에 7월 신투기를 들었고요. 7월 한 달간 구성남 임장을 했지만 딱히 투자할 곳을 찾지 못했네요. 좋은 곳은 2억 정도 투자금이 들더라구요. 

다행히 마지막 주우이님 강의에서 중동과 산본을 다뤄주셨고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3강까지만 듣고 10평대를 봐야 하나, 다시 지방을 내려가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일단 평촌, 산본, 중동 3 지역 임장을 해야겠습니다. 수지는 1년전 첫 임장지였는데 한 번 더 시세 따고 매임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소액투자를 위해 해야 할 행동을 정리해주셨는데요. 투자금에 맞는 매매가 아파트 중 저평가 아파트를 리스트업해서 계속해서 시세트래킹 해야겠습니다. 

 

-지방 중소도시 임장을 하다 수도권, 서울로 올라온 진짜 이유는 취득세였네요. 현재 0호기를 갖고 있고, 1호기를 하면 두 주택이라 취득세 1%입니다. 하지만 세 번째 주택부터는 12% 취득세가 되다 보니 2호기를 어떤 걸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2호기를 괜찮은 걸 하고, 3호기는 저렴한 걸 해야 할지? 근데 이런 고민은 쓸데 없는 고민이네요. 좋은 물건을 매수할 투자금, 잔금이 없는데 쓸데 없는 고민을 했던 거예요. 

 

*앞으로 적용할 점

-중동, 산본, 평촌 앞마당 만들기

-수지 매임하기

-그동안 앞마당 시세트래킹 정리하기

-수도권 매매가 5~6억대 네이버부동산에서 싹 뒤져서 정리하고, 저평가 단지 찾기(앞마당인 곳만 해야 하는지, 모든 지역을 다 해야 하는지, 강의에서 나온 지역만 해야 할지?)


댓글


드림텔러
24. 08. 04. 23:20

신투기 강의후기 감사합니다!! 주말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