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환경 안에서의 1달의 시간은 열심히, 치열하게 보내서인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4주차 조모임의 시작은 각자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달리진 점 혹은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 순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조장님과 조원분들 한분 한분 이야기를 들으며, 공감하기도 하고 중요했던 점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이번 신투기 특히 인사이트조를 만나게 되어 많은 장벽들을 깨고 한뼘 성장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전화임장 & 매물임장 부분은 극적인 변화였습니다.
지난 4월 실준반을 들으며 처음 임장을 해보고 임보를 작성을 배워, 어느덧 4번째 임보 작성을 마쳤습니다.
실준반 때 매임의 경우 너무 초보일 때 차가운 부사님을 만나게 될 경우 오히려 트라우마가 생길 수 있으니
어느정도 임장이 익숙해진 후 시작하라는 조언을 듣고 아직까지 도전하지 못하고 있던 매물임장이었는데,
용기 불어넣어 주시고 함께 이끌어주신 조장님과 만안구팀 분들께 감사 인사 전하고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정말 극적인 변화라고 느껴지는데요.
전화임장 & 매물 예약
Before : “조장님,, 퇴근하고 지하철 내리면 8시가 넘을 것 같은데 내일 부동산 전화해야할 것 같아요..!”
'매물 정리 화면 & 준비한 대본 없이 전화 걸기 무섭다..! 너무 초보인거 티나면 어쩌지?'
After : 업무 중간에 비상구 나가서 틈새 전임 & 평일 임장 가는 길 지하철 기다리며 매물 예약.
매물임장
매물임장의 경우에도 타임별로 나누어 조장님, 조원분들과 둘씩 하게 되었고, 감사하게도 제 생애 첫 매임을 우리 유지조장님과 함께할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Before : 부동산을 몇 발자국 남겨두고, 발을 못떼며 “저,, 가격이랑 매물 정보 한번만 다시 볼게요.. 제..제가 리드요? 잘 할 수 있겠죠?” (무섭다, 떨린다, 연기 티나면 어쩌지)
After : 2주차 매임때엔 조원분과 마지막 남은 매물이 달라, 혼자 매물 보러 갔고, 사장님의 의심도 사지 않은 점!
만약 혼자였다면, 저는 7월에도 전임&매임에 대한 장벽은 넘지 못하고 다음달로, 그 다음달로 미루었을 것 같습니다.
❤️ 독려해주시고 이끌어주시고 함께 해주신 유지조장님과 만안구팀 부요님, 추쿠님 정말 감사합니다 ❤️
Q1. 다음달부터 꼭 적용할 부분의 우선순위
저를 비롯하여 많은 조원분들의 공통되었던 항목은 바로 “전수조사!”
또 전수조사라는 단어에 압도당했으나, 평형 거르지 않고 시세 딸 때 모두 확인했던 그게 전수조사나 다름 없죠! 하시는 말씀을 듣고 “할수있다!!!” 다음달부터 꼭 적용하기! 다짐 해봅니다.
유지조장님께서 현 시점에 국한된 조언&피드백을 주시는게 아니라, 앞으로 투자 공부를, 실전 투자를 지속해나가며 중요한 점도 많이 나눠주셨습니다. (숨유지 조장님과 같은 조인 인사이트조는 쏘 럭키비키💕)
스스로와 타협하지 않고, 가르마를 잘 타도록 하겠습니다!
Q2. 임장지역 생활권 내 투자 우선순위에 대한 발표는,
만안구팀을 대표하여 우주추쿠님께서, 동안구를 대표하여 웰메이두님께서 나눠주셨습니다.
추쿠님의 발표가 갓!벽!하여 무한 공감할 수 있었고, 메이두님과 동안구팀 조원분들 덕분에 아직 실제로 가보지 못한 동안구가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2027년 미래일기 쓰기 & 나누기로 마무리를 하니 정말 마지막 조모임이구나를 실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머지 않은 가까운 미래인 2027년, 오늘 함께 적은 이 텍스트가 그대로 실현되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아낌없이 나눠주는 든든한 유지조장님, 함께할 수 있는 한달의 시간이 너무 영광이었고 행복했습니다. 조장님 덕분에 쑥쑥 성장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
늘 카톡에서도 오프모임 임장 때에도 에너지 불어 넣어주시고, 실전반 경험 나눠주시며 인사이트와 자극 팍팍 주신 추쿠님, 많이 배울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한달의 시간 동안 모든 게시글에 찾아와 따스한 응원 댓글 남겨주신 부요님! 만안구팀 함께 하며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반전 웃음 캐릭터 자처하시며 인사이트조에 많은 웃음 나눠주신 청일점 메이두님, 조모임때 인사이트 많이 나눠 주셔서 덕분에 동안구가 친숙해졌습니다!
생각하지 못한 더 디테일한 접근과 인사이트 나눠주시고, 꿀팁 전수까지 많이 해주신 데이지님
매일 기사와 좋은 칼럼 공유해주시며 아침도 깨워주신 열정언니님
매일의 원씽과 아침열기 해주신 유심조님
정말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강의, 임장 하시며 많은 걸 느끼게 해주신 PICA님
한분 한분 모두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의 투자 생활도 제가 늘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월부 안에서 또 만나용❤️
댓글
나수님 덕분에 한달이 즐거웠어요~~더 나아가실 모습이 기대됩니다!
ㅎㅎ나수님 다음달에도 더 성장하시길 바랍니다.나수님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다음에 또 만나길 바랍니다ㅎㅎ
흡수력 장난없는 나수님~ 한달동안 넘넘 고생 많으셨습니다^^ 더위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