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들으면서 튜터님의 전문적인 소견을 들으며 임장지에 대해 선호도를 알게 된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다는건 알고있었는데, 라이브코칭을 보면서 언젠가부터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간 시장안에 느릿느릿 미적지근하게 살아남아가며 버틴 나에게도 사실 기회는 오고 있다는거다.
시장은 변한다, 투자의 기본원칙이 바뀌는게 아니라 상황이 변할때가 있는건데
우리 초보 투자자들은 그 상황이 예측되지않아 두렵고 한발씩 떼기가 어렵다는거다.
양파링님 강의를 들으면서, 앞마당을 하나씩 늘리면서 나의 목적지로 가는 여정에 계속 남아있다면
난 기회를 잡을거고 그럴거면 부단히 노력하고 버텨야하는구나, 나는 사실 알고있구나 생각했다.
최근 스타트업 회사로 이직을 한거나 마찬가지라, 투자 시가을 뺏기는게 너무 괴로웠고,
내년에 있을 1호기 전세 연장과 실거주 재배치에 대해 스트레스가 적지않았는데, 내가 할수있는 것과 할수 없는것을 생각해보니 그럼에도 직장에는 붙어있고, 시간이 걸려도 투자는 계속 해나가야 한다는 생각이 강해진다.
투자를 못하는 핑계를 대기보다 되는 방향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목표에 닿도록 자꾸 점을 찍어가자.
적용해보고 싶은 점: 실제 선호도에 영향 주는 요소들, 단임 매임 전임통해 파악해서 투자와 연결짓되 땅의 가치 잊지않기 + 나를 믿고 오래걸리고 돌아가도 쭉 투자자로 살아남기 + 강의끝나고 복습 꼭하기
댓글
바로님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