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호주머니 사정을 넘어 앞으로의 내 인생까지 바꿔줄 것 같은 강의

우연한 계기로 월부를 알게 된 지 2주 차에 재테크 기초반 강의가 신설되었습니다. (럭키비키잔앙?)

계획에 없던 지출이라 강의료가 조금은 비싸게 느껴졌지만 고민하는 에너지가 아까운 거다, 빠른 판단이 들만큼 너나위님의 세계관을 믿고 있었어요.

곧바로 수강신청을 하였고 두 살배기 딸을 육아하는 하루 중 부득불 1-2시간씩 만들고.. 강의를 쪼개 들어가며.. 

과제 마감을 하루 앞둔 오늘! 드디어 완강을 하였습니다. 감격입니다! 

 

저희 부부의 재정 담당인 저는 수년에 걸쳐  ‘최종, 최최종, 최최최…종’ 계획표를 수정 보완하며 이끌었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로 흐지부지 되었죠. 막연히 문제라는 걸 느꼈으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고쳐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무작정 지출을 쪼이자 생각하니 두려웠습니다.  

너나위님은 저희같이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왜 지출을 통제해서 모아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배경과 목적의식부터 정리해 주십니다. 알고 나니 더 이상 절약을 할지 말지 고민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예요. 아끼지 못하는 사람들은 이게 참 어려운데 감사합니다.  

 

부자들도 다 이 절약해서 모으는 과정을 거쳤다고 하신 너나위님 말씀이 생각납니다. 

재테크는 투자의 첫걸음이고 노후 대책의 완성이라는 것을 배웁니다.  

그렇게 저희는 한 달에 52% 정도 저축 구조를 그렸고 지출 계좌도 체크카드로 전부 쪼갰습니다.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지출. 이제는 메타인지가 가능해지니 현명하게 소비해 보겠습니다. 

모은 돈을 어떻게 굴릴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알게 되니, 지출에 대한 기회비용이 떠오르며 덜 고통스러울 것 같습니다 ㅎㅎㅎ 세제 혜택을 통해 꼼꼼히 내 돈 챙기는 꿀팁도 감사합니다.  

 

이제는 금융문맹에서 탈피! 배운대로 꾸준한 재테크를 통해 서울 부동산 투자에 도전합니다. 

남편이 이번주에 부동산 중급반을 듣습니다! 시너지 가즈아 ㅎㅎㅎ 

너나위님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주 차도 기대됩니다.    


 


댓글


내일은 희망user-level-chip
24. 08. 06. 22:05

너무 멋지세요. 지금부터 저정도 저축하면 곧 너나위님 후배 되시겠어요. 거기다 부군의 부동산 공부까지 부럽습니다~^^

user-avatar
뿌꾸user-level-chip
24. 08. 06. 22:07

오 토히님 벌써 52% 저축 구조를 그리셨다니 넘 대단하셔요👍

user-avatar
H횬Huser-level-chip
24. 08. 06. 22:47

와우~!!!! 저축 52% 대단하시군요!!! 화이팅 멋지십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