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24.08.07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기요사키 / 민음인

읽은 날짜 :  24.8/6(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자산과부채    #두려움과욕망   #금융지식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돈독모 덕분에 전자책으로만 읽었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종이책으로 읽게 되었다.

 

이전에 읽은 게 대략 3~4개월 전일뿐인데, 이번에 종이책으로 읽어보니 그 이전에는 그냥 지나쳤던 내용들과 구절들이 한가득이었다.

 

정말이지,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의 의미를 제대로 깨닫게 되는 순간이다.

 

이 책에서서는 현금흐름을 창출 할 수 있는 <자산>을 취득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대부분의 중산층과 가난한 사람들은 어렵게 번 돈을 자산이 아닌 부채를 취득하거나, 지출을 하는데 써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그저 다음달의 카드대금, 공과금, 월세 등을 걱정하면서 오늘의 나의 시간을 근로소득을 벌기 위한 일터에 바치게 된다. 

 

그 결과, 부자와 가난한 이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자기결정권이 있는 삶는 더욱 멀어지게 된다.

 

또한, 그저 일확천금이 있어야만 문제가 해결될꺼라는 막연한 생각과 극적인 반전을 기다리는 마음을 품은 채, 혹은 “돈은 내게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니야”라는 말을 하면서 자신을 속이게 된다.

 

예전의 나의 모습이 딱 떠오르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강력한 열망과 분노가 계기가 되어, 꾸준히 금융지식을 쌓고, 부지런히 자산을 취득하여 현금흐름이 창출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만 한다.

 

그러한 시스템이 구축되어야만 진정한 결정권이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기요사키는 그러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지침으로 부자아빠와 가난한아빠 사이에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깊고 묵직한 가르침을 주었다.


 


댓글


파운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