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8.10~8.13일
척추 재활사로 시작해 이른 나이에 부른 이룬 작가가 아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부자가 되고 싶은 이야기를 소설로
풀어서 쓴 책.
열중 필수가 아닌 선택 책이였지만, 나에겐 필수보다 더 값진 책으로 남았다.
가독성도 좋고,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소양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엮어 이해도 쉬웠다.
부자의 언어를 읽으면서부터 나의 독서방법을 바꿔봤다.
그 동안 필사를 열심히 했는데, 필사는 명언 받아적기밖에 안되는 느낌이라,
좋다고 생각되는 문장을 적고, 그 밑에 내 생각과 적용해서 할수 있는 실천 방법들을 적어봤다.
p142 평생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무엇이지?
→ 나의 지난 몇 년동안 추구하던 방향성에 대한 질문
바쁘게 살고 저축도 잘 하고 있지만,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그냥 하루를 살고 있다는 느낌.
현실적으로 적당히 잘 살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내적으로 채워지지 않는 그 무언가때문에
월부 강의를 듣기 시작했고, 지금도 계속 나에게 묻는 질문.
p 156 자신의 야망을 부인하면 야망은 불안이 된다. 야망과 함께 가는 것이 최선이다.
→ 적당한 하루를 살아오던 내가 매일이 불만이고 지루하다고 생각됐던 이유였다.
목적의식이 없이 하루를 보내면 불안이 됐던거다. 나의 야망을 위해 지금 월부강의를 듣고
임장을 하고 독서를 하고 있다. 그러니 이게 최선이다.
p 198 깊숙이 내제한 나만의 이유를 간직한다.
내가 일을 해나가도록 붙잡아주는 뿌리를 찾아낸다.
→행복이 아니라 만족감을 얻기위해 하는것.
내가 지금 하는 모든일들이 날 항상 행복하게 해주는건 아니다.
하지만 확실히 만족감은 느낀다.
나와의 대화를 많이 하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난 좀더 몰입을 해야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가치있게 쓰는 습관을 키워야 한다.
열기때 했던 나의 생활방식이 결국은 옳은 것이였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확신했다.
지루하고 재미없는 자극적이지 않은 일상을 보내자.
댓글
내생각과 적용할 것을 적는거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이번 열중반을 들으면서 이렇게 하나하나 실천해 갔을때 한단계씩 성장해 갈 우리가 기대되요~!! ^^
책을 읽고 적용할점과 실천할점 적어보는거 너무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부자의언어 추천해주셔서 저도 읽어보려고 구매했어요~ 서인님 독서후기를 보고나니까 빨리 읽고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