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실준반 조원분들께 개리롱 튜터님 강의가 좋았다는 후기를 많이 들었는데 확실히 다른 튜터님들에 비해 초보시절이 비교적 최근?이라 그런지 초보의 입장에서 뭐가 어려운지 잘 알고 설명해주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튜터님의 실제 경험 사례를 예시로 들어주신 점이 강의 이해하는데 도움이되었습니다. 보통 강의에서는 투자 성공 사례만 보여주셔서 투자금이 적게들어가는 싼 물건을 잘 고르기만 하면 맘편히 성공 할 수 있을 것 같아 투자금, 전세가율 등 수익률에 대해서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리스크대비’에 대해서는 안일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게리롱님의 실제 투자사례 덕분에 버틴다는 것이 이런 의미구나 피부에 조금 더 와닿았고 제일 중요도를 낮게 생각했었던 ‘리스크 대비’를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좀 무거워진 것 같습니다. 리스크가 무서워 투자를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비하고 위기가 오더라도 그것을 지켜낼 수 있어야 한다 라는 의미을 좀 더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 저환수원리를 실제로 적용시킬때 고려할 부분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머리속에 동동 떠다니던 저환수원리에 대한 개념이 조금더 명확해진 것 같습니다. 투자경험이 1도 없기 때문에 직접 물건을 사고 고르고 하며 감을 익혀보지 않은채 강의를 보고 공부를 할 때 어려웠던 부분이 저환수원리, 저평가, 비교평가, 좋은 입지, 등의 개념이 여러번 들어 중요한 것은 정말 알겠는데 그게 정확히 어떤 것인지 머리속에 그려지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지난달 실준반 밥잘님 강의와 마찬가지로 요번 강의에서도 머리속에 흩어져있던 개념들이 조금은 알것같다~ 정도로 실체가 보이는 것 같았고 앞으로 임장보고서를 쓰고 임장을 다니면서 실제 현장에서 그런 개념들을 적용시키며 구체적으로 그려낼 수 있을 정도의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올해 단기 목표가 되었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댓글 0
미니티거 : 올해 같이 달려봅시당!!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