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실준반 조원분들께 개리롱 튜터님 강의가 좋았다는 후기를 많이 들었는데 확실히 다른 튜터님들에 비해 초보시절이 비교적 최근?이라 그런지 초보의 입장에서 뭐가 어려운지 잘 알고 설명해주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튜터님의 실제 경험 사례를 예시로 들어주신 점이 강의 이해하는데 도움이되었습니다. 보통 강의에서는 투자 성공 사례만 보여주셔서 투자금이 적게들어가는 싼 물건을 잘 고르기만 하면 맘편히 성공 할 수 있을 것 같아 투자금, 전세가율 등 수익률에 대해서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리스크대비’에 대해서는 안일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게리롱님의 실제 투자사례 덕분에 버틴다는 것이 이런 의미구나 피부에 조금 더 와닿았고 제일 중요도를 낮게 생각했었던 ‘리스크 대비’를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좀 무거워진 것 같습니다. 리스크가 무서워 투자를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비하고 위기가 오더라도 그것을 지켜낼 수 있어야 한다 라는 의미을 좀 더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 저환수원리를 실제로 적용시킬때 고려할 부분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머리속에 동동 떠다니던 저환수원리에 대한 개념이 조금더 명확해진 것 같습니다. 투자경험이 1도 없기 때문에 직접 물건을 사고 고르고 하며 감을 익혀보지 않은채 강의를 보고 공부를 할 때 어려웠던 부분이 저환수원리, 저평가, 비교평가, 좋은 입지, 등의 개념이 여러번 들어 중요한 것은 정말 알겠는데 그게 정확히 어떤 것인지 머리속에 그려지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지난달 실준반 밥잘님 강의와 마찬가지로 요번 강의에서도 머리속에 흩어져있던 개념들이 조금은 알것같다~ 정도로 실체가 보이는 것 같았고 앞으로 임장보고서를 쓰고 임장을 다니면서 실제 현장에서 그런 개념들을 적용시키며 구체적으로 그려낼 수 있을 정도의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올해 단기 목표가 되었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