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3주 안에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안녕하세요. 임돌입니다.
너나위님 강의가 생각보다 오랜만이라 기대도 되고 더운 여름날에 조원분들과 어떻게 현장을 다녀야 하나 걱정도 많이 되는 그런 8월이였습니다.
저는 20대 중후반정도의 싱글 투자자라서 아직은 내집마련이라는 것을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못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내 앞으로의 방향성은 내집마련과는 방향성이 멀어. 그러니까 나는 투자에 집중하자..!! 라는 편견에 빠졌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내집마련 중급반은 대출 받아서 입주하는 것이 아니라 거주 보유를 분리해서 내 종잣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집을 사는 컨셉이였기 때문에 투자자로써도 굉장히 유익한 내용이 되겠다!! 그리고 실거주를 위해 들어온 분들에게도 전세를 선택할 때 어떤 부분을 우선적으로 보는지 엿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겠다 생각했습니다.
너나위님 1강을 오늘 완강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건 너나위님의 노하우, 스킬 이런 것이 아니라 아, 너나위님 진짜 우리들이 이 좋은 기회 잘 잡아서 후회했던 과거를 반복하지 않았으면 하시는구나. 그래서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시면서 꼭 해봐라. 정말 중요한 부분은 강조에 강조를 거듭하시면서 알려주시는 거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모아둔 종잣돈이 많지 않은 지금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것들을 바로 실현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가득했지만 너나위님이 제시해주신 가장 낮은 종잣돈 하한선인 1억까지 열심히 저축을 해서 이번 강의에서 배운 것들을 빠짐없이 이용해서 내집마련 or 투자를 진행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항상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거나 유튜브를 시청하게 되면 너나위님의 눈물을 자주 보게됩니다.
너무 자주보니 감성적인 사람이구나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저는 아무리 감성적인 사람이라도 이 강의, 지금까지 쏟아부은 시간에 너나위님이 진심이 아니였다면 극 F라고 하더라도 눈물이 나오지는 않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너무 열정적이고 진심인 마음을 쏟아내주신 강의이기에 잊지 않고 꼭 좋은 기회 잡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