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낀 물건의 가격이 싸게 나오는 이유

 

안녕하세요

궁금증이 생겨 여쭙습니다

  1. 전세 낀 물건의  가격이 싸게 나오는 이유는 뭘까요?
  2. 시세따기 할 때 전세 낀 매물은 제외하고 시세를 따야 하나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후안리user-level-chip
24. 08. 18. 03:18

해피백부님 안녕하세요! 전세낀 물건이 싼 이유가 궁금하시군요ㅎㅎ 우선 세입자가 계약기간동안 거주해야돼서 실입주자분들이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투자자들이 매수할텐데 시세보다 전세가 많이 낮게 껴있다면 투자금이 많이들어서 메리트가 없는 것같습니다. 또는 세입자가 집을 잘 안보여줘서 싸게 나온 경우도 있구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세껴있는 물건도 충분히 투자할 수 있기에 저같은 경우는 시세딸때 전세낀 매물도 넣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user-avatar
감자랑토마토랑user-level-chip
24. 08. 18. 14:30

해피백부님 안녕하세요! 전세낀 매물의 시세가 궁금하시군요. 입주가 가능한 상태의 물건이면 실거주 매수도 가능하고 전세 셋팅 후 투자도 가능한데 이미 전세가 맞춰져 있는 물건의 경우에는 입주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시세보다 가격이 싸게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케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항상 세낀 물건이 싸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시세를 딸때는 보통 세끼지 않은 물건 위주로 따는데요, 세낀 물건에 투자금이 더 적게 들어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런 케이스의 물건이라면 투자로도 충분히 시세를 참고할 것 같습니다. 정해진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니 본인이 어떤 목적으로 시세를 따는지 생각해보시고 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