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테크 기초반 ] 벌써? 3주차 강의 후기

 

왜 재테크 기초반 - 부동산 투자의 첫 걸음


월부에서의 첫 만남

“너나위의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공식” 강의를 통해 월부를 알게 되었다. 언젠간 내집마련을 해야 하고 흔히 말하는 “똘똘한 한 채”를 가지고 싶어 공부해야 겠다는 결심을 했었다. 

 

너나위의 강의를 다 듣고 나의 생각은 달라졌다. 

나의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 ‘내집마련’이 먼저가 아니라 재테크를 통해 자산을 늘려야 한다는 깊은 깨달음으로 앞으로 부동산 투자를 해야 겠다는 결심을 했다.  

재테크 기초반의 커리큘럼을 확인하고 강의를 신청하며 처음부터 차근차근 투자 습관을 만들며 투자 지식을 쌓아 나가는 것이 나의 TO DO LIST 가 되었다.

 

3주차 부동산 강의를 들었다. 

가장 관심있는 분야인 만큼 기다리고 기대하던 수업이기도 했다.

유디님은 유튜브로만 보다 강의에서 뵈었더니 솔직하신 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강사님에 비해 젊은 나이셔서 그럴까? 중간 중간 경험담들이 더 와닿아 몰입해서 완강을 했다. 

부동산의 첫 걸음이란 주제여서 였을까, 그동안 부동산 관련 책을 읽고 신문을 읽어서 일까, 첫 강의보다 이해가 더 잘 되었고 너무 재미있었다.

 

 

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전세사기 피하는 법

갭투자 부정적이였던 시선은 ‘전세 사기’ 뉴스를 보고 실제로 주위에서도 피해를 본 지인분들이 있었다. 소송까지 간 친구, 보증보험으로 받은 친척언니 등 내가 직접 보니 너무 흔하게 일어나 전세로 무조건 살지 말아야지 생각했다. 그리고 전세끼고 투자란 무조건 나쁜 것, 절대 하면 안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처음 전세끼고 투자를 해야 한다는 말에 정말? 해도 되는건가? 내가 전세끼고 투자하면 혹시 다른 사람한테 피해를 주면 어떻게 하지? 걱정과 두려움이 컸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왜 전세 사기가 일어나는지, 내가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반대로 내가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늘 리스크 대비를 할 수 있어야 함을 배웠다. 물론 배웠다고 작정하고 사기를 치려고 하는 사람에게 피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내가 더 공부하고 알고 있고 확인해야 함의 중요성을 배웠다. 

 

가진 돈의 가장 낮은 레벨의 집을 먼저 가세요

현실적 경험에서 나온 유디 강사님의 한마디 신혼집을 구할 때는 “가장 낮은 레벨의 집을 먼저 가세요” 내가 만약 결혼을 해서 새 아파트에 살고 있다가 빌라로 가야 한다면? 나라도 쉽지 않은 결정이 되었을 것이다. 차라리 빌라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 임을 유디님의 경험에 녹아져 있는 한마디로 기억에 남았다.

 

 

적용해 보고 싶은 점

  • 월부 부동산 강의 순차적으로 듣고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 2년동안 부동산 기초 지식 쌓고 한 채 투자하여 부동산 매매 및 전체 프로세스 경험하기
  • 재테크의 경험을 쌓으며 잘해서 재미있다 라고 느끼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


user-avatar
드림텔러user-level-chip
24. 08. 18. 20:41

강의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