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원씽. 성공목록을 만든다

  • 24.08.18

STEP 1. 책의 개요

1 책 제목 :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4년 8월 18일~20일

4 핵심 키워드 3가지 : # #

5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 9점 / 10점
 
STEP 2. 책에서 본 것 (요약)

  1. 원하는 일이 어떤 것이든 최고의 성공을 원한다면 핵심 속으로 파고 들어야 한다. 내가 반드시 해야만 하고 제일 중요한 그일에만 집중하는 것을 뜻한다. 그리고 다른 이유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단 하나의 목적의식, 내가 원하는 곳에 도달하려는 단 하나의 목표만을 갖게 한다. - 나의 경우는 자산을 쌓아서 나의 체력과 시간의 자유를 사는 것, 관절 고통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낮)에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카페든 해외든 집이든) 내가 원하는 일을 하고싶다.(책보고 글쓰고 필라테스하고) 무엇보다도 한자리 한자세로 아픈데 억지로 자리 지키면서 나의 소중한 시간을 시급 1만원에 맞바꾸고 싶지 않다. 좀 더 내 시간을 생산적으로 써서 (하루 6시간만 노동 = 현 10시간 월급) 나머지 시간도 저녁 퇴근 에너지 소진 없이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면서 살고 싶다. 생산자로 살면 가능하다. 

2.할일 목록은 그저 그 날 하루와 삶을 버텨내게 해주는 목록일뿐, 성공이라는 의도가 빠져 있다. 할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한다.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목록 말이다. 할일 목록은 나를 여기저기로 잡아끌지만 성공 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이것은 잘 정돈된 지시사항이다. 만약 할일 목록에 이것 저것이 다 적혀 있다면 내가 원하는 바로 그 곳만 빼고 다른 모든 여기저기로 잡아 끌 것이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한 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성공 목록으로 길을 제시하자. 그리고 그것을 하나씩 이루어 내다 보면 도미노 효과로 시간이 복리로 쌓여 시간이 내편이 되고 능력과 성공은 직선이 아닌 곡선으로 증폭될 것이다.

 

3. 습관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시간으로 알고 있던 21일 (3주)는 근거가 없다. 66일 (두달 넘겨야) 이 지나야 습관이 형성된다. 자기관리는 모든 부분에서 필요 없이 이 또한 선택적 집중으로 몇 가지만 습관화 시키면 남들이 볼때 성공한 사람으로 비춰질 것이다. 단 습관 하나를 만들때는 하나만 해야한다. 두가지를 동시에 만들 수 있는 에너지를가진 사람은 없다. 

4. 아주 흥미로웠던 부분은, 내가 항상 느꼈던 것인데 아침에 낮에 운동하고싶은 마음이 굴뚝 같다가도 저녁에 퇴근 후에는 그 생각과 특히 에너지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미 형성된 습관과 등록해 둔 돈의 힘으로 (시간당 비쌈) 강제로 가긴 했지만 의지력에도 연료를 넣어 줘야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즉 하나에 몰두하여 쓴 에너지 = 의지력은 밧데리와 같아서 하루 밧데리가 거의 방전 상태인데, 꼭 재충전을 해줘야 다음 의지력이 생길 수 있다. 생각을 위한 음식이 필요 하다는 것이다.정신력이 곧 신체까지 지배하고 신체도 정신과 연결이 되어 있으니까. 전전두엽에 음식을 재충전해 줘야 하며 혈당 레벨이 균일하게 (스파이크 없이) 유지되어 올려주는 복합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의 연료가 된다. 즉 우리가 먹은 음식이 진짜로 우리가 된다. 


댓글


행월
24. 08. 24. 08:48

포레스트님 2주차 과제도 고생많으셨습니다. 독서모임떄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의지력에 관련된 부분과 혈당관련한 음식조절 부분 저도 원씽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이에요ㅎㅎ 포레스트님 오늘도 원씽 지켜나가는 행복한 토요일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