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38기 54조 가브리I]

  • 23.10.16

[내집마련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실거주와 투자를 분리해야하는지?]



사실 월부를 열반기초부터 시작했던 나였기 때문에, 당연히 거주는 불편하더라도 실거주와 투자를 분리해야지! 라고 생각했다.

내집마련기초반도 "정말 내 집 마련해야지" 라는게 아니라 월부를 쉬면 불안한 마음에, 그렇지만 다른 강의보다는 가볍게 들을 수 있기에 신청했었다.



너나위님이 이름을 걸고 만든 정규강의처럼 강의 내용은 너무 좋고 집중이 잘됐다.

책상에 앉기가 힘들었지, 듣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강의를 들었던 것 같다.



부동산 기초 상식부터, 예산 확인을 통한 후보지역 선정, 또한 종잣돈을 위한 보험 정리까지.

단순히 난 이 정도 돈이 있으니까 내집 마련한다면 여기는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기대에서,

전국의 시별, 구별 평당가 시세를 통한 가능지역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름 절약도 하고, 종잣돈을 계속해서 모으고 있는 과정이고 마음만 먹으면 A지역까지 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집마련 계산기를 통한 A지역은 겨우 20평밖에 들어가지 못하는 곳임에 현실의 벽을 느꼈다.


그리고 더 큰 종잣돈을 위한 보험 가이드!

OO보험은 해지했다가 다시 들었는데 통탄을 금치 못했다.. 그것도 20년 12월 제일 높은 시점에서 들었다..


**보험은 이번주 중 바로 해지할 계획이다. 종잣돈이 있으면, 나를 보호할 수 있으니 위험이 있더라도 종잣돈을 더 모으는 방법으로 해볼 생각이다.



아직은 투자자로서의 마음으로 이 강의를 수강하고 있지만,

언젠가 내 집을 매매할 기회가 온다면,

이 강의를 통해 꼭... 최선의 선택을 하고싶다.


앞으로의 2주도 화이팅!






댓글


가브리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