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월부입성 2년만의 선배와의 대화 - 열기 51기 "게리롱선배님의 후배"에서 "열중39기 중급반 71조 오너천사 선배"로 참여하다. [오너천사]

24.08.20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얻어 내 인생의 주인 (Owner)이 되고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투자자 오너천사입니다.

 

만 2년전 이맘때 열반기초 51기로 월부에서 공부를 시작하여

이후 꾸준히 정규강의를 수강해왔고, 2년이 지난 지금 월부학교 학생- 선배의 자격으로 

선배독서모임에 참석할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년전에 지금의 게리롱튜터님께서 선배와의 대화에서 선배님으로 참석해주셨었고,

그 당시의 인사이트가 너무 놀라웠는지 그 시간에 들었던 말씀들이 하나하나 생생히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아마 거의 필사에 가깝게 메모를 해나갔고 바로 후기로 남겼기 때문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wecando7/6559653

 

이번 중급반 독서모임에서는. 

공부를 시작한지 3개월정도 되신분부터 2년6개월까지 다양한 분들을 뵐 수있었고

각자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한층 더 깊은 대화를 나눌 수있었습니다.

 

  1. 선배와의 대화 모임 준비
    조장님과의 연락하여 조원분의 닉네님을 여쭤보고 비전보드를  하나하나 찾아서 슬라이드로 만들고,
    원씽 책을 다시 읽고 발제문에 대해 제가 생각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생각정리
    받은 질문 내용에 생각을 정리해보고 적절한 칼럼 찾아보기

     

  2. 독서모임
    자기 소개하면서 저와 조원분들과 서로 익숙해지면 발제문1번~5번까지 돌아가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조별 질문에 나왔던 것들을 적용해볼수 있을때 가지고 와서 고민들을 듣고 공감하고 경험자분들의 아이디어를 나누가도 했습니다. 

    1) 성공에 대한 6가지 거짓말 중,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믿음.

    사실 이 6가지가 모두 해당이 되었었지만,  가장 크게 믿고 있었던 것은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라는것과 "의지만 있다면 못할것이 없다" 부분이었고 지금은 업무전환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것과 의지라는 것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환경과 습관을 바로 잡아놓아야 겠다고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2)월부에 처음 왔을때 이루고자 한 목표는 부동산 투자를 잘 해서 돈을 많이 벌어 노후안정을 준비하는 것이었는데, 와보니 부자그릇을 만드는 것이 먼저구나 생각했고 매일 목실감시금부를 쓰는것부터 시작했습니다.

     

    3) 결과를 바꾸는 시간 확보의 기술

    내가 만들어 낼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해 보고, 그 시간동안 내가 무엇을 얼만큼 할 수있는지 계량해서 새어나가는 시간이 없도록 몰입하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일이 바빠서 하기 어려웠던 것들..일찍 자고 일찍 일아나 모두 잘때 공부하는 것. 그리고 틈틈히 체력 관리를 하는 것이 더 오래 관리하면서 할 수있는 길인 것을 경험담을 나누며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 잘때 함께 자고 일찍일어난다거나 늦게까지 해본다거나..내 몸의 생체리듬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스케쥴을 찾고 하루에 한가지씩만 원씽을 달성하여 성공체험을 해본 다거나 하는 것들이 있을 수있겠네요.

     

    4)한계를 넘어본 적이 있는지? 나는 지금 oK고원에 있다고 생각하는 지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시간이 너무 없어서 출근전에 임장하고 출근하는등 꽤 열심히 하며 성장해 왔던 것같다, 이제 임장과 임보는 어느정도 관리에 영역에 들어섰고, 부족한 부분은 시세트래킹 부분인데, 내가 가장 약한 부분에 대해 집중하고 내가 지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의 120% 부하를 주어 더 성장하도록 노력해보자.

    조장, 운영진, tf 등 가능하면 매달 똑같은 상황에 나를 놓아두지 말고 지난달보다 조금더 스트레스를 줘보자.

     

    5) 투자에 있어 가중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이었나?

    게리롱튜터님께서 튜터링 데이때 말씀 주신 부분인데, 투자에 있어 기술적인 부분(임장, 임보등)과 멘탈적인 부분이 있고,  기술적인 부분은 시간이 흐르면서 배울 수있지만 멘탈은 스스로 나아가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라는 것.  또 둘중에 비교하자면 더 중요한 부분은 멘탈이다!라고 하셨것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저도 요즘 많은 칼럼과 독서구절들에서 얻은 깨달음은 여러 변화하는 상황들 속에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독서를 해야 한다는 것과 우리는 지금 결과에 집중하기 보다 과정에 집중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임보쓰면서 결론을 내보는것. 틀려도 괜찮다!고 생각하며 그저 최선을 다해 우리는 여러 시도와 훈련을 통해 더 나아가고 있는  과정중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 쓰는 목실감시금부, 독서습관, 임보 각자 다양한 상황속에 가장 중요한 단 하나가 있었습니다.

    그것을 위해 앞으로 1년간 정규강의를 들으며 환경속에 있어보겠다라든지. 꾸준히 목실감을 써보겠다라든지 등의 나만의 도미노를 쌓도록 계획했습니다.

     

    사전 질문들…

    임장지를 선정하는 기준이나 1등 뽑기를 하는 방법, 시간확보 및 관리하는 방법, 임장, 임보에서 궁금하셨던 부분들, 투자 3년차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 ok고원에 있는 스스로를 어떻게 성장시키면 좋을지 등등.. 질문을 받고 내가 생각해온것들 그리고 배운것들에 대해 나의 경험을 나누기도 했지만

    후배님들에게 여러 칼럼들을 소개하면서 그곳에서 튜터님들이 하시는 말씀들을 좀 더 되새김 할 수있도록 안내해드리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9시에 시작했던 독서모임은 3시간만인 12시에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마지막에는 목소리가 잘 안나왔던것도 같습니다.( 튜터님 & 멘토님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내가 아는 것을 정리하여 누군가를 가르쳐준다는 “훈 訓의 영역”에

    저도 첫발을 뗀 기분이 들었고, 제가 아는 것을 알려드렸을때 도움이 되었다고 하셔서 보람차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만나뵈었던 여러 선배님들도 많이 생각났던것 같아요.

    내가 나혼자 성장해 올수 없었고, 감사하게도 지금 월부학교라는 환경에서 귀한 가르침을 받고 있기에 그것들을 조금이라도 하나라도 더 나누려 애썼던 시간들이었습니다.

     

    열중 39기 중급반 71조,

    바킨베스터 조장님, 수잔님, 멜리봉봉님, 미러캣님, 키티맘님, 차차님,소솜님,르엘님 귀한 시간 그리고 소중한 기회를 통해 만나뵐 수있어서 감사했습니다. '

    각자의 자리에서  성장해나가면서 월부 환경에서 또 다시 뵙기를 소망합니다. 화이팅! 


    소개해드렸던 칼럼글 모음집

    1. 게리롱- 투자자로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

     ( https://cafe.naver.com/wecando7/6340687)

    2. 게리롱- 초보투자자에게 투자가 삶의 1순위가 되어가는 과정 (가족과 회사 그리고 투자 사이의 균형집가)

    (https://cafe.naver.com/wecando7/2411377)

    3. 줴러미 -수도권 쌍둥이단지 찾아보기  
        (https://cafe.naver.com/wecando7/6937242)

    4. 라즈베리- 서울에서 종잣돈 1억으로 3억을 더 벌수 있었던 비결 

    (https://cafe.naver.com/wecando7/11152363)

    5. 센쓰있게 쓰자 - 1억 투자금으로 할 수있는 서울 수도권 유망투자처 찾는 현실적인 방법

        (https://cafe.naver.com/wecando7/11133827)

    6. 오너천사- 내 투자금으로 서울 수도권 어느지역을 먼저 보는 것이 좋을까?

         (https://cafe.naver.com/wecando7/11133670)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오너천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