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일년 전 쯤 읽었던 책인데 다시 읽어보니 너바나님이 왜 계속 반복해서 읽는다고 하신건지 알 것 같았다.
원씽은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알려준다.
'모든 것에 신경 쓰지 말고, 가장 중요한 한 가지에 집중하라'
목표를 향해 가는 길에는 수많은 장애물이 도사린다. 그럴 때마다 기억해야 할 것들이 책 속에 담겨있다.
첫 번째 도미노를 잘 세우면 연이어 다른 도미노를 쓰러뜨리듯이
중요한 일에 집중하면 나머지 일들도 자연스럽게 풀어나갈 수 있다는 점을 일깨워준다.
지금도 내 머릿 속을 어지럽히는 무수히 많은 고민과 해결해야 할 일들… to do list 는 항상 이 일을 끝내면 다음 할 일이 기다린다. 여러 일을 한꺼번에 다 처리해야 해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오히려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더 큰 성과를 만든다고 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우선순위 정하기의 중요성'이다. 일상에서 우리는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다 처리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방식이 비효율적이라고 말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한 가지에 집중하라고 한다. 복잡하게 이것저것 하려고 하면 모든 일을 그르치게 된다.
그리고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균형잡힌 삶이란 거짓말이다!’라고 한 대목이었다.
나는 어떤 것에도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유지하며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이 삶의 비전이었다.
하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한 가지 일에 시간을 쏟아야 하고, 그것은 다른 일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인다는 의미이다. 그러고보니 균형을 논하는 건 모순일 수 밖에 없다.
중요한 것은 균형이 아니라 중심잡기!!!이다.
내 삶에 적용할 부분은
매일 아침 하루를 계획하고 있지만 오전 중에는 늘 시간에 쫒기는 업무로 점심도 거를 때가 많다.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따라 일을 하기 때문에 더욱 불규칙한 생활패턴인 점이 나의 원씽을 가로막는 도둑이 아닐까? 뭔가 방법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일주일치 식단짜기와 오전 중에 덩어리 시간을 만들어서 그날 해야 할 일들 중에서 진짜 중요한 한 가지를 선택하고, 그것을 먼저 끝내는 습관을 들이고자 한다. 이렇게 하면 하루하루가 좀 더 명확해지고, 중요한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 않은 일로 후회하지 않도록
내가 바로 나의 첫 번째 도미노임을 명심하고
할 수 있을까? 보다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먹고,
매일 원씽에 집중하는 생활을 실천해보고자 한다.
파이팅!!!
댓글
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