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3. 읽은 날짜: 2023.08.19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3.효과활동]

#명확한목표 #효율 #반복

 

효과활동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다. "수확한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그것과는 다른 씨앗을 뿌려야 한다.

계속 바쁘게 일하는데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행동으로 전환해야 한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으로 성실하게 고민하라. 방법을 찾고 나면 그 작은 활동을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쌓아나가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Chapter2-1.노동의 존엄성]

#먹고사는일 #존엄성 #고결함 #흙투성이정원사

 

당신이 하는 일이 무엇이든 그건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건, 당신이 그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해라.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지금 있는 자리에서. 우리의 의무는 우리의 존엄성을 스스로 찾는 것이다.

 

[Chapter2-3. 초과 수입]

#돈의충분치 #생계비이상 #자산재배치 #용기

 

오직 바보들만이 초과 수입이 아니라 살아남는 데만 목표를 둔다. 수입과 지출이 같다면 위태롭다. 초과 수입을 찾는 것은 현명하고도 필요한 일이다.

 

 

 

[Chapter2-5.정신수양]

#행운의브레이크 #무의식

 

나라고 왜 안되겠는가?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부란 원하는 자의 것이다. 힘과 지혜를 모아 부자의 길에 들어설 것이다.인간은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존재다. 마음이 분명한 목표에 고정되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우리는 아직 배울 게 많다. 행운은 모두 내 손에서 나온 것이 아니었다.하지만 내 손으로 해낸 일들이 없었다면 부를 일구기는 커녕 가뭄으로 말라 죽었을 것이다. 나는 열심히 일할 때 내 옆에 있는 보이지 않는 힘 역시 느꼈다

 

 

 

[Chapter3-3 꾸물거림]

#미루는행위 #언젠가 #작은거짓말 #핑계 #수동적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어가고 있다. 매분 매초 죽음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다면 우리에게 남은 시간이 많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원하는 게 무엇이든 당장 뛰어들라.마치 오늘밖에 남지 않은 것처럼 말이다.

 

 

 

[Chapter3-6 개인적 성장]

#오늘의불가능 #내일의현실 #명확한생각 #지속성 #현신

 

난 그저 내 능력밖의 목표 하나를 선택했고, 그렇게 커나갔어. 그러고 나면 또 다른 능력 밖의 목표를 선택하고 또 그렇게 성장했어. 이런 방식으로 힘을 키웠지. 부를 일구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하렴. 내 말은 정확히 돈의 양을 뜻하는 거다. 그리고 언제까지 해낼지 정해. 그걸 받을 만한 자격을 갖추도록 성장하는 거야.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현실에 영향을 주는 활동을 하는 데 전념 하거라. 네가 가진 잠재력이 얼마만 한지 알고 싶다면 일단 도전 하렴.

 

 

 

[Chapter4-3 5년간의 개혁]

#5년 #충분한시간 #삶의변화

 

빌 게이츠가 말했다. 사람들 대부분은 1년 안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과대평가한다. 반면 자신이 10년 안에 할 수 있는 일은 과소 평가 한다. 5년은 인생을 변화 시킬 수 잇는 힘이 있다. 왜 개혁인가? 그것이 모든 것을 변화 시키는 강력한 움직임이기 때문이다. 5년은 새 삶을 얻을 준비를 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Chapter4-5 생산성]

#실행계획 #적은노력

 

원하는 것을 알면 적은 노력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 그러면 분명한 목적에 꾸준히 시간을 들이게 되니까. 우리는 그저 큰 일을 작은 조각으로 쪼개고, 꾸준히 행하면 돼. 실행 계획은 우리가 오래도록 그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지.

 

 

 

[Chapter4-30 육감]

#느낌 #불안한느낌 #경고 #직관

 

오직 바보만이 직감을 무시 한단다. 어떤 방향에 대해 나쁜 느낌을 감지했다면 사소하고 세부적은 일로 치부하면서 그 느낌을 묵살하지 말거라. 누군가가 문제를 직감했는데 그걸 무시하고 좋은 일이 일어난 걸 본 적이 없어.

 

 

 

[Chapter4-52 질문하기]

#질문하기 #삶의기회 #대담한질문들 #용기

 

질문하기는 문을 열 수 있는 요청을 하는 행위다. 질문할 용기를 가지고 있다면 성공할 것이다. 원하는 것을 질문하라. 다른 사람들에게 그래 라고 대답할 기회를 줘라 스스로 그들의 대답을 미리 계산하지 마라. 내 생애 동안 모든 중요한 경제적 발전에는 대범한 질문이 따랐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최고의 기회는 다른 사람들에게 그렇다 라고 대답할 기회를 줄 용기 있는 사람들에게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부를 원하는 자들이 살아가면서 지녀야 할 올바른 자세와 관점, 방향성에 대해서 정말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제러드와 지미, 프레드, 정원사 다른 인간상들을 통해 나의 모습은 어땠나 생각해보게 되고 반성도 하며 읽을 수 있었다. 시간은 유한하며 너무나 소중하기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언젠가로 미루지 말고 명확하게 목표를 정해 매일 매일 꾸준히 해나가야한다는것, 그리고 나의 노력과 더불어 잠재의식의 힘의 도움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여기서는 행운의 브레이크라고 표현..) 또한 원하는 바가 있으면 불편의 다리를 꼭 건너야 한다는 것. 이 책은 날카롭게 현실에 대해 애기해주면서도 따듯하게 격려해주고 용기를 주는 삶의 지침서 같은 책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