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실전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2주차 강의 완강 후 후기를 작성합니다.
강의 내용 중 가장 와 닿았던 점은 아무래도 계속해서 강조해주신 것처럼 초보라 못하는게 당연하다, 잘할 필요 없고 그냥 끝까지 완성하는게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아직 걸어온 길보다 걸어가야 하는 길이 한~참 남았다는게 느껴질 때마다 막막함과 포기라는 단어가 자연스레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마음이 불쑥 불쑥 드는 초보자에게 이미 그 길을 걸어온 밥잘님의 진심어린 조언 덕분에 스스로의 부족한 점을 채우기 급급했던 태도에서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스스로를 독려하는 태도로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의 이후에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알려주신 방법과 템플릿을 통해서 실질적으로 시세 분석을 해보고 최종적으로 투자 목표 단지 리스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직은 각 단지별 가치 요소의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것이 조금 어렵기 느껴지지만 이 또한 여러 매물을 보고 여러 번 비교를 하다보면 눈이 길러질 것이라 믿고! 우선은 완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실제로 매물 임장을 다녀온 후에 마음 속으로 뽑은 단지 순위와 실제 가격으로 나타는 단지별 순위가 어떠할지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걱정 반 기대 반으로 과제를 마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에서 언급되었던 추가 과제를 끝으로 강의 후기를 마칩니다.
15살의 나는 지금의 나에게 "부동산 투자자라는 내가 상상하지 못했던 모습을 발견하게 되어 놀랐습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에 한한 응원과 지지를 보냅니다"라는 말을 할 것 같습니다.
60살의 나는 지금의 나에게 "당신이 막연하게 그리던 미래는 실제로 일어났으며 당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큰 기쁨과 행복이 있었습니다. 지금 노력한 것은 언젠가 꼭 결실을 맺고 될 것이고, 그 덕분에 당신뿐만 아니라 당신의 주변 사람들이 더 편안하고 풍족한 삶을 살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습니다."라는 말을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