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배울점_
내가 직장이 여기라면 이 가격에 어디에 살까? 단지별 장단점 비교 해보기.
임장 후 그날그날 투자 가능한 1등을 뽑는 습관 가지기.
단지장표 쓸때 너무 공들이지 말고 감정 없이 루틴처럼 비슷한 시간을 들여 완성하기.
관심단지의 목표매매가 목표전세가를 기록하고 모니터링 하기.
느낀점_
1등뽑기에 부담감 내려놓기. 틀릴 수 밖에 없고 훈련의 과정이라고 하니 마음이 조금 놓임. 틀리면 어떻하지란 걱정을 덜음. 이 생활권에 오는 이유를 알아보고 주요기능을 파악하며 고민 해볼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지방에 관심 있었던 나로서는 수도권이야기는 잘 공감이 잘 안가기도 했다. 한국 아파트 말구 다른 지역도 예를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란 생각도 들었다.
투자가 안되는 곳은 X 하고 지우는 거 아닌가? 생각 했는데 안되는 이유를 찾고 앞으로 어떻게 어떤 단지를 투자 해 나갈 건지 계획을 세운다는 것에서 차이점을 느꼈다. 왜 안되는지 언제 어떻게 하면 투자 가능한지 구체적으로 고민해보자.
강의 핵심은 지역의 입지 우선요소 순위를 알아내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머리속에 그려줌.
고민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음. 투자 가능한 단지를 추리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구체적인 방법이 너무 좋았다.
템플릿은 평생 써먹을것 같음. 이 보물 같은 템플릿으로 앞마당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야겠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너 20년을 게임했네 그렇게 오래 게임을 좋아 할줄은 몰랐는데 대단하기도 하다.
그 열정으로 이제 다른 일을 하고 있네. 넌 인복도 많고 운이 좋으니까 뭐든 잘될꺼라 믿어.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열심히 사는것도 좋지만, 가족들과도 시간을 함께 보내고, 운동도 조금 했으면 좋겠네.
기력이 조금 없거든. 나이때문인가?
열심히 살았는지 노후 준비는 잘 준비해줘서 고맙게 생각해
우리의 소망대로 60살에는 훌륭한 기버가 되어 있어. 그렇게만 살면 되. 행운을 빌어 젊은 친구
댓글
실준반 강의와 과제가 쉽지는 않네요.. 힘이든다는걸 새로운걸 배우고 있다는 의미겠지요? 목표를 향해 포기하지 말고 하루하루 나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