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안녕하세요 준식입니다.
월부의 어느 강의가 다 그렇지만 경험을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이번 3강은 진찌 실전투자공략집이라는게 딱 들어맞는 것 같습니다.
1.투자프로세스
1주차에서 저환수원리 2주차에서 비교평가를 배웠다면 이제 3주차에선 어떤 진행으로 투자과정이 이어나가는지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사실 저희는 살면서 매매를 해볼 일이 거의 없잖아요 ? 간접적으로나마 이렇게 프로세스를 한 번 더 훑고 가니 투자 한 100번 한 사람처럼 자신감이 생길 것 같습니다.
사실 주변에 집 어떻게 샀냐고 물어볼 수도 없는데.. 등기부등본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체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1호기를 매수할 때만 해도 정신이 없어서 뭐가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몰랐는데, 이렇게 또 보니 제가 놓친게 무엇이고, 또 생각지도 못하게 부사님께서 체크해주신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BM : 책임은 내가 진다. 프로세스를 잘 기억하자.
2.적정전세가
매수를 하고 임대를 놓고 그 사이오는 적막은 진짜 말할 수 없습니다.. 전세가 안나가면 어떡하지? 왜 저기가 내 물건보다 좋은데 전세가 더 싼거야? 라는 생각이 들고 상위 생활권의 전세가 빨리 나가길 바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양파링님이 해주신 단/생/공 으로 확장하는 형태의 전세가 설정은 앞으로 투자시 계속 체크해봐야 할 부분이고, 현재 지방에서 투자 시 내 집은 전세가 금방 나갈거라는 희망회로를 돌린적이 있는데 지금 거래 되고 있는 실거래를 보면 아찔 아찔 할때가 많았습니다.. ‘휴.. 다행이다.. 그때 매매 했으면 잔금치르고 더 고생했을지도 모르겠구나..’
희망회로를 버리고, 말씀해주신 1,23단계를 잘 기억해서 적정전세가를 파악해 투자금 규모를 체크해야겠습니다
저는 이번 3주차 과정이 전체 통 틀어서 ‘모든 것은 예상하는게 아니라 대응하는 것이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뭘 하더라도 ‘이 정도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보다는 정확한 프로세스로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그때그때 생기는 해결방안을 잘 헤쳐나가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부사님께서 얘기하는 전세가도 애매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CEO마인드를 가지고 전세는 내가 뺀다는 생각으로 접근을 해야 다가올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있을 투자에서도 적용해서 리스크를 줄이고 시장에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 감사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