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스스로 만들어 가는 인생을 살고 싶은 Onething입니다.
열중 3주차 강의는 양파링님께서 시장 상황에 따라 전세를 완벽하게 놓는 법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월부에서 투자를 배우면서 항상 매수만 한다고 끝이 아니다. 끝은 전세까지 맞췄을 때다 그리고 매수는 쉽다. 전세를 맞추는 것보다.. 라는 말을 자주 해주시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가 하는 투자는 전세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이기에 무엇보다 전세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양파링님께서 이번 강의에서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는 방법과 임대기간을 설정 시 고려해야 하는 핵심에 대해 꼭 기억하도록 짚어주셨는데 덕분에 이제 제 머리 속에서도 답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ㄷㅈ, ㅅㅎㄱ, ㄱㄱ 을 짚어주셨는데 가격이라는 것은 무엇보다 인접한 물건과 주변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구나라는 걸 배울 수 있었고 매수 시점에 현재와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주변 상황에 대해 분명히 알고 투자를 진행해야겠구나 라는 부분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매수까지 잘하더라도 전세를 어느정도 가격까지 맞출 수 있냐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는 곧 내 수익과도 가장 밀접하게 영향을 주는 요소라는 부분을 배우며, 지금까지 나는 단지의 매매가에 대해서만 익히려고 노력했는데 정말 중요한건 매매와 전세 모두 내 투자 수익에 직결되는 것이었구나라는 것도 느꼈습니다.
2. 임대기간 설정 시 고려해야하는 세가지 요인
임대인으로서 내가 정할 수 있는 것은 가격과 임대기간인데 임대기간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내가 가진 리스크를 통제할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어쩌면 아무 생각없이 2년 계약이 당연하다 생각했는데 임대기간에 대해서도 내가 임차인과 협의만 한다면 내 리스크를 없앨 수도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물건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 유연한 판단이 필요하고 5년 뒤를 내다보며 내가 보유해나갈 물건들의 만기시점을 분산시켜 장기적인 투자가 가능한 리스크 분산을 미리 매수시점부터 고려해야한다는 부분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직 1호기를 매수하기 전이지만 매수 이후에 전세를 어떻게 맞춰야하는지에 대해 배우며, 전세금과 임대기간 그리고 임차인의 상황에 따른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최선의 선택들로 잃지 않는 투자를 만들어갈 수 있겠구나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전세 맞추기의 정석이라 부르는 양파링님의 열중 3강을 내 첫 투자에 다시 꺼내보며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Onethi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