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월급쟁이부자로은퇴하라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책 1고 아파트 4러가조 =3 아름드리열정]

  • 24.08.24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알에이치코리아

3. 읽은 날짜: 2024.08.24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인플레이션 #소득분배불평등 #고령화 #노후준비

인플레이션에 의해 돈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있는데 비해 월급은 오르지 않는다. 평균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노후준비는 필수이다.

 

2장 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시간 #생산자산 #소비자산 #레버리지

돈을 벌 때는 시간을 얼마나 투입하는지를 따져보고, 돈을 쓸 때는 구입하는 것이 생산자산인지 소비자산인지를 따져야 한다. 운용하는 자산의 크기에 따라 기대수익이 달라지므로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3장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저평가 #아는지역 #협상 #싸게사는 것

전세금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 한다. 아파트의 가치는 입지가 우선이고 그 다음이 연식이다. 사람과의 일이므로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가치를 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 비교평가를 통해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4장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종잣돈 #시스템투자 #리스크

종잣돈을 모으는 방법은 저축과 거주분리 두 가지다. 월세보다는 전세가 직장인에게 맞는 투자이다. 저평가 단지에 투자해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자산의 크기를 키워야 한다. 시스템 투자는 전세를 통해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 리스크가 적은 것에 투자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5장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사전조사 #임장 #실전투자

자신만의 투자기준이 있어야 하며 투자는 경험이 중요하다. 임장지역 선정방법 0~4단계(저평가와 적은 투자금 지역선정), 임장 전 지역의 일자리, 교통, 환경, 학군, 지역의 분위기와 스토리, 가격 조사, 현장조사(지역을 샅샅이), 실전투자의 순서로 투자를 반복한다.

 

6장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실천 #꾸준함 #좋은동료 #좋은관계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고 배운대로 행한다. 조급함을 버리고 꾸준하게 실행한다. 좋은 동료를 곁에두고, 우선순위를 잘 생각해서 주변인들과의 갈등을 줄여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강의를 통해서도 배우고 있지만, 책안에 모든 내용이 담겨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꾸준히 실천해야 겠다

2. 협상을 할 때는 내가 원하는 것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상황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3. 부동산투자의 기본은 저평가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게 되었다. 아는 지역을 늘리고 내가 더 좋은 곳을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임장지역 선정 – 임장지역 사전조사 – 임장 – 실전투자 방법을 활용해서 아는 지역을 꾸준히 늘리기

2. 좋은 동료를 만들기 위해 내가 먼저 좋은 동료가 되려고 노력하기

3. 직장과 가족 등 주변인들과 갈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관리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36

사람들은 통상 본인이 원하는 것만 주장한다. 그러나 협상의 기본은 주는 것에 있다. 내가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느냐에 따라 원하는 것을 얻느냐 얻지 못하느냐가 결정된다.

151

입주 물량이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무조건 투자를 미루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나에게 최우선 투자 기준은 저평가 여부이기 때문이다.

161

잃지 않는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면, 다음 세 가지를 갖춰야 한다. 첫째는 부도산의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안목, 둘째는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술, 셋째는 역전세 등에 대비하여 내 자산을 방어할 수 잇는 자금 동원력이다.

189

여러 책을 읽고 투자 선배들을 만나면서, 돈을 이용해 시간에 투자하는 것이 성공 원리임을 깨닫게 되었다.

332

나는 행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칠흑같이 어두운 불확실함에 두렵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뚜벅 뚜벅 걷고 매일 해야 할 일들을 묵묵히 해나갔다.

 

 

 


댓글


아름드리열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