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00조 응원러]

  • 24.08.25
챕터본것깨달은것적용할것
38 프롤로그 -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그 재테크서를 산다는 것이 그럭저럭 괜찮은 대학을 나와 대기업에서 성실히 일하던 내게 자존심 상하는 일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완전공감 
132 고령화와 노후 파산절망스러운 것은 이렇게 나이 들어서까지 힘들게 일을 해야하는데도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율이 OECD 국가 중 1위라는 사실이다.  
286 핵심은 레버리지여기서 한가지 유심히 들여다보아야 할 것은 내가 이아파트를 매일할 때 얼마의 돈을 들였느냐는 중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그저 매입한 아파트를 내가 가지고 있으면 된다. 일단 내가 소유하고 있으면 그 생산 자사능로부터 얻을 수 있는 과실은 그것의 소유주인 내것이 된다는 말이다. 자산을 소유하는 것이 중요하다.행동하여 내 소유를 만들어야 한다.
345 저평가 아파트에서 얻은 1억 2천만원: 분당 21평 아파트투자 대상으로 적합한 물건을 찾기에 수월한 시기가 있다는걸. 장마철이 시작되는 6월 초부터 한여름 휴가철에 속하는 8월 중순까지의 여름 비수기, 대학 수능시험이 있는 11월 초부터 설 명절이 있는 1월 말까지의 겨울 비수기가 그 시기다. 계절상의 이유로 이사하기 좋은 봄, 가을 이사철에 많은 사람이 거처를 옮기고 야외활동이 힘든 너무 덥거나 추운 날씨엔 손님이 뜸해지기 때문. 그래서 그때까지 시장에서 선택받지 못한 매물들이 남아 있기 쉽다. 싸게 사는 방법에 시즌을 이용하는 게 있구나.6월초부터 8월중순, 11월초부터 1월말까지를 잘 노려 보자.
419 투자 이유통상적으로 철도 개통 등의 호재는 사람의 심리를 자극해 개통 전에 이미 매매가에 반영되는데, 전세가는 실 사용 가치를 의마하기에 선 반영되지 않는 것이다. 개통되고 나서야 그 지하철을 이용할 사람들이 비로서 새로운 임대수요 즉 실사용수요가 되기 때문이다.오, 매매가와 전세가의 반영시기가 다르구나.그러면…..철도 호재를 이용하는 방법은 뭐지???
439 대안이 있으면 급할 것이 없다. 이때 투자자가 중시해야 할 것은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아닌, 매매가 그 자체다. 간혹 이처럼 전세가가 맞춰진 물건에 투자할 때 투자금을 줄이는데 집착하느라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싼 물건을 매입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로서 바람직하지 않다. 자산 시장에서 투자자가 꿰어야 할 첫 단추는 '싸게 사는 것'이므로 나는 가격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협상을 시작했다. 저환수원리에서 저평가가가 가장 중요한 항목이 아닌가? 저환수대신 갭환수원리를 하지 말라는 얘기가 이책에서도 나오는구나. 저평가를 먼저 확인한다음에 전세가율을 볼 필요가 있다.  저평가 먼저.
575 직장인에게 가장 좋은 투자 방식부동산을 한채 매입해서 임대를 놓기까지의 과정은 비슷하다. 다만 월세투자로 매입한 부동산일 경우 전세투자로 매입한 경우보다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시간, 노력을 덜 쓰는 전세 매물> 월세갭을 이용한 전세 투자가 매달 월세가 나오는 월세 투자보다 직장인에게 더 적합하니, 그 방향을 추구.
1001 꾸준함>실행>결심어떻게 하면 '꾸준함'이라는 무기를 장착할 수 있을까? 타인의 힘도 정말 중요하다. 어느덧 나와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게 된 친구들도 생각났다. 투자 동료들은 떄론 내게 긍적적인 자극이 되기도 했고, 힘들 땐 위로자가 되기도 했으며 내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함께 가야 오래간다. 월부 조모임.

댓글


응원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