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과제] 독서후기

참.. 말도 잘하고 글도 잘 쓰신다.

 

쉽게쉽게 떠먹여 주는건 대부분 별거 아닌 내용인데 이분은 쉽게쉽게 많은걸 주신다. 정말 유투브에서도 그렇고 강의에서도 그렇고 진심으로 대하는 자세를 보여주신다. 지금도 부자시지만 앞으로도 더 큰 부자가 되서 선한 영향력을 널리 널리 펴뜨려 주셨으면 좋겠다.

 

그냥 읽었으면 반은 이해하고 반은 모른채 넘어갔을 것 같은데 권유디님의 강의와 시너지가 엄청난것 같다. 진짜 거진 90%이상 머리로는 다 이해한 기분이다. 가장 중요한 현재 내 상황에 맞게 내가 할수있는 것을 실천만 잘 하면 될 것 같다.

 

이 책을 약 4년? 쯤 전 초반 나왔을때 읽고 다시 읽는것 같은데 확실히 지금 읽었을 때 와닿는게 다르고, 거기에 더불어 궁금증까지 생겨서 좋다. 과거보다 자산은 아니어도 머리가 성장했구나. .하는 안도감? 이 느껴진다.

 

  1. 시세차익형 투자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 것 같다. 책 읽을때는 월세 투자와 시세투자 둘다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권유디님의 강남 오피스텔 얘기에 내 생각의 기둥이 와르르 무너졌다. 아파트 시세차익형 투자가 정답이다. 그리고 부자가 그게 맞다면 맞는거라 생각한다.
  2. 위험관리.
    마이너스 통장은 이럴 때 쓰라고 있는 거구나! 다음달부터 한도 줄인다는 말이 들린다. 정부 정책을 완전히 간과하진 말아야 되는구나. 리스크 관리하는 방법이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 같다.
  3. 저평가
    그토록 저평가를 말씀하셨던 이유가 월급쟁이 직장인이 할 수있는 시세차익형 투자라서 그런가보다. 일단 투자금 확보가 중요한듯 보인다.

     

다른 부동산 책들보다 편하게 읽히지만 정말 중요한 액기스만 모아놓은 책 같다. 하지만 3장을 몸으로 이해하려면 임장과 실제로 거래 경험이 있어야 할 것 같다는 판단이 든다.

시스템. 나도빨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 너나위님의 말 한마디한마디가 나의 생각이 맞다고, 방향성이 옳다고 확신에 확신을 더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올해 8월은 참 보람있는 달이었습니다. 월부 감사합니다. 짧은시간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고, 이해의 깊이를 늘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퍼니버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