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투자의 길은 멀고도 길고~~ 가까운 듯 하다가 더 더 멀리 가 버리는~~~
그래서 투자의 길은 험함을 실감한다.
시황은 내가 바라는 대로, 내 생각대로 흘러가지도 않는다.
생활권 분석하고 입지 분석하고 단지 분석하면서 시세를 딸만 하면 올라 버리는 현 시장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건
가치를 보는 눈, 투자의 안목을 기르기 위해
앞서 간 전문가의 길을 따라 노하우를 배우며 열심히 공부하는 길 인것 같다.
그래서
양파링님의 말처럼 ‘더 좋은 기회를 가져와야 할 것 ’ 같다.
이번 3강은 완벽한 매수 즉, 전세를 낀 매매 라는 특성으로
매수 후 전세 임대까지 완벽하게 이루어져야 함을 일깨워준 강의 였다.
전세셋팅 유형과 유형별 프로세스
일반적인 3가지 유형으로 분리하여 각 유형별로 어떤 프로세스로 접근하는지 알려준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그동안 대강 알았던 부분들이 요목화 되어있고 이렇게 접근하면 되는 구나!라고 정리가 된 부분이었다.
2. 전세 셋팅이 안 될 경우 ‘ 시간(타이밍) 과 그에 따른 추가 비용 부분’
투자자라면 기본적인 법률행위와 계약에 따른 법적 부분등을
양파링님께서 두루 언급해 주어서
이 참에 평형별 금액별 지역별 기본 세율, 매매에 따른 관련 세금액 계산, 보험, 권리, 근저당, 대출, 법률 용어 등등의 중요함을 되새기게 한 점은 너무 좋았던 자극이었다.
3. 임대계약서 특약사항
임대하다보면 생각하지 못한 상황이 생겨날 수 있다.
임차인의 특이한 상황에 따라 매매나 임대가 복잡해질 수 있는데 case별로 정리를 해 주어서 이런 경우도 있구나! 라고 미리 선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해결법 등을 제시해주어서 도움이 되었다.
권리 관계, 특약기재, 원상복구 등 세세한 설명은 좋았다
4. 임대보증금 반환 대상 상이한 경우
이 부분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인데 앞으로는 많이 나타날 수 있을 듯 하다.
워낙 다양한 사정이 많이 발생하다보니 ~~
게약서 작성전에 이럴 경우가 생긴다면 사전에 계약서에 꼭 명시해야 겠다.
– 전세금 반환 벙법 특약사항 : 보증금 반환 후 계약자 당사자인 임차인 명의로 영수증 수령받는다.
5. 임대기간 설정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세가지는 ‘공수포’ (공급, 수요, 포트폴리오)
6. 적정 전세가를 설정하는 3단계는? 단, 생, 공 (단지, 생활권, 공급)
강의 후반부의 양파링님 말씀처럼
‘내 집’ 이란 단지 임대를 놓고 가격이 오르면 팔고 수익만 추구하는 투자 물건이 아니라
‘내 집’ 안에서 사는 사람이 이 곳에서 꿈을 키워가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공간, 삶을 행복과 성공으로 채워가는 발판 장소로 꿈을 키워가는 좋은 집으로 임차인이 기억해 주었으면 좋겠다. 란 생각을 해 보았다.
댓글
대우니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