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월급쟁이부자로 은퇴하라 독서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9기 42조 희소성]

  • 24.08.27

월부 오기 전 유튜브로 너나위님 알게되고 빠짐없이 영상을 챙겨보다 읽어보았던 책이다. 스토리를 알기에 열심히 사셨구나…아파트로 돈을 번다는게 이해가 잘 가지 않았지만 물가는 오르니까…아파트 가격이 조금 더 오르는 건 맞고, 더이상 적금넣어서는 집값 오름세를 따라 잡을 수 없다는 것 알고 있었고 대출을 받아 이자를 내며 버티는 것이 맞는지-대출에 대한 고정관념으로 나와는 조금 다른 세상이라 생각했었었다.

여전히 채수를 늘리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고, 다주택에 대한 세금걱정-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이리라- 등 해보지도 않고 공상에 빠져있던 나였기에 월부 4개월차(강의4개)가 되어 다시 읽어보는 느낌은 조금더 친숙한 느낌이였다. 여러강의를 통해 알게 된 사실들로 인해 알 수 없는 거부감은 더이상 없었다.

입지를 보는 눈과 가치있는 것을 싸게 사기위해 앞마당이 많아야겠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짚을 수 있었고 세금부분은 계속 바뀌므로 예의주시하고 있다가 투자자에게 유리한 순간이 오면 망설이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0호기에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야 해서 당분간 공부만 해야겠지만 조급함을 가지지 추격매수하지 말고, 가치가 있는데 덜 오른 곳을 찾아 전국을 헤매다녀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내 투자금으로 어림도 없지만 서울을 빼고 부동산을 얘기 할 수 없기에 다음달 서투기를 통해 서울에 앞마당을 만들어 준비만 되면 바로 달려갈 준비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너나위님의 그 때는 누구나 가능했던 시절이라 말하는 이들이 있지만 코웃음 쳐졌다. 아무리 좋은 시절이 온 들 내가 가치를 알아볼 능력이 되지 않으면 차려진 밥상을 놓치게 되는 것이 당연할 것이고, 아무리 나쁜 시절이 온다한들 숨은 보석을 찾아낼 능력을 가진다면 시절 탓할 일이 아니지 않은가? 확신에 차서 투자하고 팔 생각을 하지 않으려면 내가 더 단단해지고 내 능력치가 올라가야 가능 한 것임을 알기에 꾸준히 공부하며 내실을 다져갈 것이다. 

이 책은 월부인의 바이블이고, 강의 액기스이기에 보고, 또보면서 나를 다잡을 수 있어 감사하다. 


댓글


희소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