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밥잘님의 강의후기
하락장도 상승장도 다 통하는 투자법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
첫 번째 임장보고서가 왜? 필요한 걸까?
두 번째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세 번째 투자지역분석 하는 법
네 번째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투자단지 선정 하는 법
어쩌면 나의 경우와 비슷한 과거 경험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과거 임장보고서 없이 무지성으로 투자는 했으나 돈을 벌 수도 지속하기도 어려웠습니다.
특히나 투자금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아파트를 매수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상승장에서 집값은 오르고 앞으로 기회가 없을 것만 같은 착각에 빠져 나도 집을 사야 하나 하는 조급한 마음에 수도권 아파트를 알아보다가 매수하게 되었었던 기억~~
본격적으로 투자 공부한 지 두 달째...임장이라는 단어조차 생소하고 임장보고서는 또 뭔지 이해력은 부족하고 컴퓨터 작업은 느리고 당황스럽고 난감했습니다.
그래도 보고서작성을 할 때 단계별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주셨고,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을 이해하고 완벽이 아닌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보고서 작성하라고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앞마당이 아직 없는 비기너 단계로 임장보고서 작성이 너무 부담스럽고 막막했는데
어려워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임장보고서 4주 플랜까지 꼼꼼하게 정리해주셔서 이렇게만 하면 앞마당 하나는 만들 수 있겠다하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임장보고서 작성은 처음하는 사람도 앞마당이 5개 이상 가지고 있는 사람도 누구나 어려운 것이니 본질에 집중하여 투자할 지역의 정보를 이해하고 분석해서 투자가치를 판단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엄청난 양의 강의를 다 이해 할 수는 없겠지만 막연했던 지역이 임장을 통해 내가 살던 동네처럼 익숙해지는 그날까지 발도장 찍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올려주신 자료는 밥잘님의 말씀처럼 임장의 바이블처럼 곁에 두고 두고 보겠습니다.
적용할 점
앞으로 해야할 일과 가야할 길이 멀고 멀지만 이번 강의롤 통해 임장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입지와 가격을 재대로 알고 있다면 투자는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기회는 항상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꿈이 안개 속 같아 두려웠는데 그래도 꿈 가까이 있었네요~ 그동안 성실하고 의미있는 삶을 살았나봐요. 저도 빨리 50살이 되고 싶어요. 손에 잡히는 무언가를 어느 정도는 이루었잖아요. 그것으로도 당신은 최선을 다해 살았다는 증거일테니...
그럼에도 지금 도전하는 당신이 멋지고 꼭 응원하고 싶네요~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 60살이 되려면 얼마 남지 않았군요~ 그래도 너무 늦지 않았어요. 지금 시작하고 있는 일에 대해 너무 잘 하려고 하지 않아도 되요. 포기하지 말고 그 환경속에 남아 있다 보면 당신의 60은 지금보다 훨씬 성장해 있을 거예요!!
댓글
태평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