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그뤠잇입니다.
3주간의 내마중 과정이 어느덧 마무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뜨거웠던 8월 한달간 보낸 내마중 과정을 정리하고 조원분들과 좋았던 점을 공유드립니다.
# 내마중 강의를 통해 얻은 1가지
내마중 강의를 듣기 전 서울 투자를 직전에 앞두고 있었고 마음이 불안했던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결정을 위해 무언가 확신을 얻기 위해 내마중 강의를 수강하고자 했었는데요.
1강의 너나위님의 강의는 저에게 용기를 주기에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막연한 두려움이 걷히는 느낌이었는데요.
지금 돌이켜보니 크게 두려워할것도 없었고, 이미 충분히 물건을 보고 좋은 물건이었음에도 망설였던 자신을
돌이켜보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를 생각해보니 더 잘할수 있지 않을까? 더 좋을게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가장 큰 문제였던 것 같은데요.
이번 내마중 강의와 투자 경험을 통해 다음 투자에서는 비슷한 두려움으로 망설일 때 어떻게 생각해야하는지
배우게 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자모님 강의에서도 비슷한 결의 내용을 들으면서 마지막으로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요.
소중한 경험, 앞으로 투자 생활에 잊지 않고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었던 점
저를 제외하고 모든 조원분들이 대구 또는 인근 지역에 사셨고, 1주차에 제가 대구에 내려가 오프로 조모임을 하고
임장도 했던게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조원분들에게 나누고 싶었던 것 역시 제가 결단하게 됬던 과정과 용기였습니다.
대구 지역의 내집마련을 준비하시는 조원분들과 대화를 해봤을 때 많이 헷갈려하신다라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누구나 처음이 있었듯이 저희 처음이 생각났었고, 그래서 저의 경험을 통해 작은 용기를 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3번의 조모임을 통해, 그리고 임장을 하면서 나눴던 대화들이 조원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물리적 거리로 인해 매주 오프 모임을 하지 못했던게 가장 아쉬운데요.
그래도 추후 대구 지역을 함께 임장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누기로 약속했습니다.
3주간 고생해주신 106조 조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