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퐈니] 돈버는 독서모임-레버리지 후기

  • 24.08.31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레버리지

2. 저자 및 출판사: 롭 무어 / 다산북스

3. 읽은 날짜: 8.28.~29.

4. 총점(10점):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레버리지-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

 #시간 낭비 근절 시스템 #우상 모방 #명확한 초점 #돈되는 사회공헌

 

- 레버리지는 당신의 시간을 가장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 성공에 대한 일반적인 신화 중 가장 큰 망상은 ‘열심히 일하라’는 것이다. 당신은 오라르게 시간을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야한다. 성과를 내기 어려운 일을 위해서 오랜 시간을 희생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 이상적인 삶을 창조하는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그들이 현재 위치에 도달하기까지 했던 일들을 모방하는 것이다.

  - 당신이 해야만 하는 당신에게 자존감과 목적의식을 부여하는 다른 사람과 당신을 차별화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그 외의 일은 적당히 하라. 모든 사람의 비위에 맞추려고 애쓰지 마라. 버릴 것은 버려라. 당신의 비젼과 목표에 초점을 맞춰라.

-주변에 적절한 코치와 멘토를 두는 것은 레버리지의 필수요소다. 당신이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면 냅에 존경하고 배울것이 많은 사람이 있어야한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많은 사람에게 공헌함으로써 자신의 삶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부를 원한다면 더 많은 사람에게 기여하라. 행복을 원한다면 더 많은 사람을 도와라. 성장과 발전은 도전을 받아들이고 더 많은 사람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부터 도와라.

 

[2장. 새로운 부의 공식-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복리의 법칙 #자신에게 투자 #파트너십 #목표라는 마약

 

- 처음에 가장 많은 일을 하면서 가장 적은 효과를 내는 일은 거부하고, 가장 적게 일하고 가장 큰 성과를 얻는 일만 찾아다니는 것은 어리석은 태도다. 그들은 어떤 일이 뿌리 내리기 전에 포기한다.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고 포기하고 또 다시 시작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시작했다가 중단한 일을 충분히 더 지속했더라면 최선은 아니더라도 더 좋은 결과를 냈을 것이다.

- 자신에게 최대한 많이 투자하라. 당신은 당신의 가장 큰 자산이다. 세상에 배우지 못할 것은 없다. 어떤 분야든 지식에 투자하라. 레버리지를 만드는 가장 확실한 연료는 지식이다. 성장과 발전을 지식에서 비롯된다.

- 부자들과 성공하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코치ㆍ멘토ㆍ네트워크에 많은 투자를 한다. 수십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과 폭 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은 당신의 비젼을 성취하는 시간과 노력을 단축하는 레버리지다.

- 잠자리 들기 전과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소리 내어 읽어라. 이것은 실제로 뇌와 무의식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이다. 무의식은 당신이 잠들었으 때나 일에 몰입할 때도 끊임없이 목표를 되새기고, 그 목표가 이루어지도록 뇌에 명령한다.

 

[3장. 부의 진입로-당신의 경제적 운명을 바꿀 새로운 기회]

  #몰래 관찰하기 #오디오북 #중복습관 버리기

- 당신이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끈질기게 접근하라. 그들의 의례적인 일상ㆍ습과ㆍ행동을

분석하라. 한 때 당신의 우상이었던 사람을 동료ㆍ친구ㆍ비지니스 파트너로 만들 수 있다.

- 전기와 자서전 읽기를 통해 각 분야 리더들의 정신ㆍ행동ㆍ생활ㆍ전략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책을 릭는건 위대한 사람들의 성공 비결을 전수 받는 것과 같다.

- 독서에 시간을 투자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책을 릭기 위해서는 모조건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데 오디오북이 높은 생산성을 가져다 주었다. 오디오북을 통해 무의식 속에 성공을 프로그래밍 했다.

- 업무의 중복은 당신을 좌절시키고, 시간을 낭비하게 하고, 결국 당신의 돈을 사라지게 만든다. 하루 빨리 어디에서 중복이 발생하는지 파악하고 정신없고 부산하게 일하는 상황을 피하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저자는 도입부에서 자신의 업무를 아웃소싱하여 회사에 이익을 주고도 쫓겨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사례를 통해 기존에 관습적으로 부정행위로 간주되는 위 행위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진정 레버리지가 무엇인지 보여준 사례라고 소개를 하는데 그동안 더 열심히 살고, 더 오래 일해야 성골 할 수 있다는 제도권 의 틀에 박혀 위 사례를 부정적 시선으로 봤던 나 스스로가 부끄러웠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 내가 모든 일에 관여하며 느릿느릿 가는 것보다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의 능력을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제야 깨달았다니...다른 사람의 경험ㆍ능력ㆍ시간 등을 레버리지 하는 것은 부끄럽거나 부정한 행위가 아니고 내 목표를 최단거리로 이끌 훌륭한 수단임을 잊지말자.

 

2.저자는 워라밸의 개념에 대해 비판적 시각을 보인다. ‘오랜 시간 동안 일하고, 짧은 시간 동안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어떻게 균형이 될수 있는가’라며 반문을 한다. 충격적이었다. 단 한번도 워라밸에 의문을 가져본 적도 없었다. 사회가 규정한 시스템을 당연시 받아들이며 9-6의 업무와 이후 개인 생활을 갖는 것이 당연한 워라밸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또한 워라밸이 성립되려면 내가 하는 일이 좋아야하고, 일과 내 삶이 분리된다면 워라밸이 아니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는데..나는 내 일을 좋아하며 열정을 가지고 하고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하기 힘들 것 같다. 그렇다고 본업을 버릴 수 없기에 업무적으로 내가 해야할 일은 하겠지만 회사에서 버릴수 있는 것들은 버리고 내 목표와 비젼을 이룰수 있는 가치 있는 일에 열정을 쏟아보자!!

 

3.이 책을 처음 읽었을때만 해도 ‘레버리지란, 결국 부자들이나 할 수 있는거네..’라고 생각했었는데..재독을 통해 ‘다른 사람의 시간ㆍ경험ㆍ네트워크를 이용해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고, 목표를 향해 더 빠른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이 레버리지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내가 설정한 목표를 빨리 달성하기 위해 내가 활용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레버리지를 맘껏 활용해보도록 하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멘토ㆍ코치ㆍ파트너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기

2. 성공한 이들을 가장 쉽게 레버리지 할 수 있는 독서를 놓지 않기

3. 비현실적 방법으로 빨리 부자가 될 것 같은 일을 쫓기보단 가장 낮은 성과를 얻기 위해 가장 열심히 일해야하는 구간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텨기

4.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나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말기

5. 취침 전ㆍ기상 전 목표를 소리내어 읽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89)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모든 일은 뿌리를 내릴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하룻밤 사이에 성공을 이룬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최대의 복리 효과를 위해 뿌리가 깊이 자리 잡을 때까지 시간을 투자한 사람들이다.

 


댓글


퐈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