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에서 본것:
몰입 상태에서의 문제 해결력은 평소 자신의 지적 능력과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크게 상승한다.
몰입 상태에서는 무엇이든 상관없이 평소에 자신이 고민했던 문제들에 대한 아주 고차원적인 답들이 떠오른다.
가치관을 바꾸는 일은 사람을 바꾸는 일이다.
가치관을 바뀌면 그 효과는 평생 지속된다. 몰입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일에 대한 가치관이 바뀌면 자신이 하는 일이 여타 다른 일에 비해 훨씬 더 중요한 의미가 있으므로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던질 만한 가치가 있다는 확신이 들게 된다. 이때부터 진정한 의미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하고, 새로 발견한 생산적 목표를 향해 매진하게 된다.
느낀점:
어떤 일에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고자 생각하는 것을 스트레스 받는다라고 표현할 때가 있다.
그것을 몰입으로 연결시켜 문제를 해결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나는 성장하므로 스트레스가 아니다.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해결했던 경험을 떠올려 보았다.
모든 능력과 상황을 동원하여 해결했던 것 같다.
그리고 그런 범주에서의 문제에 나는 조금 더 넓게 보게 되었고 조급함이 없어졌다.
하지만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송두리째 던질 만한 그런 일은 아직까지 찾지 못했다.
그리고 몰입이라는 것이 음…..'엄마'라는 나에게는 너무 힘든일인 것 같다.
'나'만이 아닌 ‘아이들'의 일상까지 챙겨야하는 생활 속에서 몰입을 경험하며 생활 할 수 있는 것인가.
책을 읽으며 공감이 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었다.
아마 실제 상황에 맞게 적용시킬 점을 찾지 못한 미숙한 독서를 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적용할 점:
일어나자 마자 10분 생각하기 연습 = 매일 규칙적으로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다짐이나 생각하기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일이 삶의 수단이 되는 것보다 그 자체가 삶의 목적이 도어야 보다 의미있고 삶다운 삶을 살 수 있다.
미래의 행복을 담보로 현재를 저당 잡히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누리면서도 그 결과가 보다 확실한 미래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다.
자신이 좋아서 하는 Think Hard 패러다임의 효율!!
댓글
광복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