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8기 빠샤84조 에블띵] 돈 버는 임보 - 2주차 강의 후기 _밥잘님

  • 23.10.18

<투자로 연결되는 임장보고서의 모든 것>


열반기초에서 큰 숲을 배웠다면, 숲을 메우고 있는 나무를 하나하나 보는 것 같다. 이해가 되는 거 같았고 술술~ 들으며, 든든한 전과(강의자료)를 보며 "임장의 무기를 나도 갖췄구나"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어려웠다. 이해는 되지만,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는 것 같으면서도 안되는 상황... 이해한 것 같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할지 낯설었다. 하지만 이내 곧, "과제템플릿부터 먼저 해보자"라는 다짐을 하고, 다음에 다시 강의를 들으며, 하나씩 따라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다시 교재를 보며 복습하니, 정말 세세하게 다 알려주시려고 애써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내가 아직 월부 입문자이기에.. 서툴러서 낯설게 느껴지는 것 같다. 아직 임장(교안)의 많은 부분을 경험하지 못했고, 시도해보지 않았기에 이해하는 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행을 해야함을 또한번 느꼈다.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잘할 필요 없이 "매일의 노력을 쌓아가는 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일만큼은 누구보다 잘할수 있기에 나를 믿어본다.


내옆에 든든하게 계셔주시는 동료분들&선배님들을 따라가기로 한다 오늘도! 내일도! 될 때까지..!


손품강의 - 잘하든 못하든 꾸역꾸역 해나가자!, 내 손으로 하나씩 했을 때, 가치와 가격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앱을 통해 휘발성 정보가 아닌, 활용가능한 유의미한 장표를 만들어 투자물건을 찾자!


임장보고서가 어려울수록 매일 앉.켠.쓴.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역시 너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구나.. 그래서 네 목표도 평범하지 않겠지... 1년후, 3년후, 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처럼 꾸준히 투자환경 안에 붙어있으렴! 가족과 친구들과 동료들과~ 노후걱정 없는 건강한 삶을 응원할게!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고생했다. 네가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가늘지만 길게 노력한 덕분에 내가 이렇게 발뻗고 편하게 산다. 가족들 모두 돈걱정없이 여유롭게~ 노후가 오기 전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걸 축하한다. 여기까지 오는 길이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험한 순간이 많겠지만.. 너라서 해낼 수 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포기할 핑계를 찾는다. 화이팅 에블띵! 넌 나의 에블띵!


댓글


하늘만땅
23. 10. 18. 18:14

저도 어렵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우린 함께라서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