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 레버리지 독서 후기 (리버티)

  • 24.09.0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책 제목: 레버리지  / 저자: 롭 무어

-저자 및 출판사 : (주)다산북스

-읽은 날짜 :  24. 9. 4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최소 노력의 법칙   #  핵심 결과 영역   # 네트워크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5점 / 10점 (내가 아직 다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롭 무어라는 저자는 사업에 실패해서 파산에 이르렀지만 레버리지의 원리를 이해하고 1년도 되지 않아 자본없이 경제적 자유에 이르렀다. 책에서 저자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행동들이 평범하지만 부자들의 마인드가 아님을 설명하고, 부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레버리지를 이해하고 행동해야 됨을 설명하고 있다. 레버리지의 개념과 가져야 될 생각과 마인드, 버려야 될 생각과 행동들을 설명했고 그렇게 행동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환경과 네트워크를 잘 만들어 두어야 함을 강조했다.

 

 

2. 내용 및 줄거리

  [1장 레버리지 ]

레버리지는 당신의 시간을 가장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레버리지는 정신없이 바쁜 순간에도 당신의 머릿속에 목표와 비전,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상기시킴으로써 더 높은 수준을 향해 나아가는 삶의 방식이자 철학이다. 끊임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희생의 규칙을 깨뜨리고 관습과 일을 수행하는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중복과 시간 낭비를 배제하며 높은 수준의 성공과 성취로 향하는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지름길이다.

핵심 결과 영역은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초점을 맞춰야 하는 최고 가치 영역이다.

 [2장 새로운 부의 공식]

성과의 80퍼센트는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의 20퍼센트를 사용해서 얻을 수 있다. 20퍼센트의 시간만 사용하여 최대의 결과를 얻도록 시간을 현명하게 투자하라. 냉철한 마음가짐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낮은 가치의 일을 버리고, 최대 효율을 내는 레버리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변화에는 엄청난 비용이 든다. 인내하고, 배우고, 가장 중요한 것을 지켜라. 복리 효과가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해야 한다.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는 당신이 그 일에 더 오래 머무를수록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과로 역전될 수 있다. 최대한 빨리 역전되게 하는 것이 레버리지다. 최고가 되기를 원한다면 최고로부터 배워라. 지금 가장 하기 싫은 일을 가장 먼저 해치워라. 눈 딱 감고 덤벼들어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당장 시작하라. 최악의 일을 가장 먼저 하면 남은 하루가 평온해질 것이다. 그러면 성과뿐만 아니라 자긍심도 높아질 것이며 나중에 그 일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단련 될 것이다. 

 [3장 부의 진입로]

당신이 부자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신뢰 관계를 맺고 있다면, 돈은 당신에게 흘러들어오게 된다. 훌륭한 멘토를 얻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 중 하나다. 

 [4장 후천적 부자의 탄생]

비판을 성장의 여정으로 받아들이고,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고, 배우고, 발전하라. 진실한 피드백은 받아들이고 나머지는 흘려버려라. 욕구 소비는 사람을 가난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복리 효과에도 불구하고 저축만으로는 거대한 부와 삶의 비전을 창출할 수 없다. 당신이 경제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기여하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추구하라. 그러면 당신은 부의 공식의 일부를 풀 수 있다. 단숨에 부를 소유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겸손한 자세로 흔들리지 않고 부의 공식을 따른다면 결국 막대한 부를 끌어들이게 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2장에서 주체적 삶을 위한 감정 조절이 나에게는 많은 울림을 주었던 것 같다. 책을 읽다보니 지금까지 레버리지를 당한 것도 모자라 주체적인 삶으로 지낸 시간이 정말 없다고 느끼게 되었고, 앞으로도 그러한 감정들이 생긴다면 책에서 나왔던 부분들을 잘 활용해야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월부 멘토님들이 강조하시는 레버리지를 좀더 자세하게 알수 있었다. 환경과 인적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이 책에서 가장 레버지를 잘하는 방법일 듯 한데 그곳이 월부의 환경이라 생각하고, 안타깝게도 나는 그 레버리지를 잘 활용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임시 휴직중이고 아이들과 가정을 위해 조별모임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어서 선배님들과의 만남은 놀이터가 전부인데, 튜터님들과도 만나는 시간을 갖고 싶은 희망은 있지만 정작 내가 시도하지 못하다 보니 이렇게 돈독모를 통해서라도 선배님들의 생각과 마인드를 배워보고자 신청하게 되었다. 

그리고 회사에서도 지내왔던 과거의 시간들이 레버리지 당했던 생활이고, 완전히 차단하고 벗어날 수 없겠지만 모든 일을 다 완벽히 잘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나의 우선순위를 잘 정하고 가치있는 일에 시간을 사용하기 위해 행동해야겠다고 느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97 팀 구축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싫어하는 일들을 모두 아웃소싱하거나 공동 투자하라.

  • 저는 업무상 고객을 응대 해야되는 주업무가 있고, 팀장이나 혹은 그 위에서 지시하는 업무를 해야 될 때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 업무인 고객응대를 최우선으로 하고 지시하는 상사의 계급이나 긴급에 따라 업무 우선순위를 정하는데, 싫어하더라도 해야되는 업무들을 수행할 때, 아웃소싱은 힘들 듯 하면, 다른 직원들이랑 같이 하는 것이 혼자 하는 것보다 시간적 레버리지가 되는 것인지 다른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혼자 하는 것이 더 빨리 끝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으로 말씀드려봅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아직 책을 많이 읽어보지 않아서 잘 떠오르지 않지만, 제가 맨 처음 월부에 와서 읽었던 원씽이라는 책이 레버리지를 읽으면서 비슷한 부분이 있었던 느낌을 받았습니다. 


댓글


리버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