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 퀀트 투자에 대한 기본 개념과 실제 적용사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만, 주린이나 퀀트 투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내용들이 중간중간 언급되면서 한편으로는 퀀트투자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지게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개인적으로 따로 공부하면서 치후에 중급 강의가 나오면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갖게 하네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퀀트 투자에 정말 관심이 있고 시도해 보고 싶다면, 그를 위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스스로 공부하고, 테스트하며 젠포트 블로그 내용도 계속해서 꾸준히 내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들이 필수로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겠죠. 제 개인적으로는 회사와 육아 등으로 개인시간을 내기 쉽지 않아 본 강의도 겨우 수강일정 내에 가까스로 마무리했는데, 앞으로 좀 더 개인 시간을 투자하면서 젠포트를 활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날을 위해 노력할까 합니다.

참고로… 학창시절에 수학이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렵게 느껴졌던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젠포트 조건 설정이 거의 젠포트내 함수를 활용하고 응용해야 하는 방식이라, 문과 전공하신 분들에게는 좀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돈을 벌고 수익을 늘이고 싶다면, 이정도 어려움은 넘어서야겠죠!


댓글


정재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