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느낀 점

 

지금 시장은 조건부 전세자금대출로 소유권을 동시에 이전하는 경우 대출이 나오지 않아 투자자들에게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당연하다고 느꼈던 절차들이 정책으로 인해 막히는 것을 보고 ‘이런 일도 생기는 구나, 이럴 때는 어떻게 행동하지’라고 놀라움과 걱정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매임 과정에서 투자로 집을 매수했는데 전세를 못 구해서 잔금을 치루거나 급매로 다시 되파는 경우를 보면서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모님의 1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어떻게 시장을 분석해나가고 대응해나가는지 배웠습니다. 이번에도 자모님이 알려주신 그대로 100프로 흡수하긴 어렵겠지만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제 목표는 올해 안에 1호기를 달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반드시 달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잃지 않는 투자, 끝까지 살아남는 투자로 결국 반드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것입니다.

 

*적용할 점 [BM]

  1. 조건부 전세자금대출 정책은 일시적인 것이고, 대응할 방법이 반드시 있다. (세낀 물건, 동시계약, 주인전세 등)
  2. 대출 정책이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시간을 두고 지켜본다. (기사, 현장)
  3. 지금 바라봐야 할 아파트는 역세권, 신축, 상급지, 환경을 기준으로 판단한다. (어항에 들어가는 물고기 수 비교)
  4. 시세트래킹을 하고 시세지도를 그린다. 단지의 입지와 저평가 여부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5. 단지의 가치를 판단하는 방법으로 “가격을 다진 기간(빠른 상승 시작), 가격의 상승 수준, 전고점”을 활용한다.
  6. 리스크 대비를 위해 주담대 + 신용대출 + 현금 + 기타 등등을 합산하여 잔금 액수를 파악한다. (완료)
  7. 선택에 대한 근거를 확실히 가지고 있어야 투자를 해 놓고 발 뻗고 편히 잘 수 있다. (행동의 중요성)
  8. 내가 있어서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있음을 항상 기억하고, 감사해 하며 살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