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고 있는 [경제적자유다] 입니다^^
첫 실전반 수강이라 너무 떨렸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제주바다님의 첫 강의가 있었습니다.
신투기 때도 강의 들었을 때 많이 배우고 느끼긴 했지만, 실전반이라 다르게 강의해주신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괜히 실전반이라니까 더 집중하게 되고 귀에 쏙쏙 들어온다고 느껴졌어요~(기분 탓일까요?ㅎㅎ)
이번 강의에서는 아예 어디까지 투자해라, 하지 마라 하는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더욱 선명하게 답을 찾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인상에 남는 부분 세 가지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단지분석 때 가치와 가격 둘 다 분석하기
단지분석 때 제주바다님은 어떤 걸 하시는지 강의에서 많이 알려주셨지만, 강의에서 알려주실 때만 이렇게 해야지 하고는 어느 순간 더 좋은 단지분석 양식이 있는지 칼럼을 뒤져보곤 했습니다. 어느 순간 예쁜 탬플릿을 찾고 있는 나를 발견하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건 예쁜 탬플릿이 아니라 진짜 그 단지에 필요한 내용을 넣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 BM할 것 : 학군, 환경, 교통, 직장 꼭 집어 넣기. 특히 수도권에서 교통은 매우 중요하므로 대중교통, 자차 이동시간 둘 다 집어넣을 것!
앞으로 늘려 갈 앞마당
이 부분은 매번 고민되는 부분인데, 멘토님께서 지금 시장에서 어떤 곳들을 가야하는지 알려주셔서 다음 앞마당을 정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내 투자금을 할 수 있는 지역만 앞마당으로 늘리기 보다 더 좋은 곳까지 임장지역을 늘려가며 같은 투자금으로 더 가치 좋을 곳에 투자할 곳을 찾기!
이렇게 강의에서 들으면서도 어느 순간 내 투자금에 맞는 임장지를 가고 싶어 집니다. 하지만 그러고 나면 결국 나중에 투자 후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들 것 같습니다.
→ BM할 것 : 서울과 경기도 평균 매매, 전세표 찾아서 내 투자금에서 +1억 되는 곳을 찾아 앞마당 만들기
수도권에서 어디까지 투자할 수 있니?
와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걸 보고 너무 재밌게 들었던 부분입니다. 실전반 강의라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기초반에서 알려주셨는데 제대로 듣지 못한 걸까요?ㅎ
서울을 임장하다 보니 지방,광역시와 다르게 제 돈으로는 구축만 투자할 수 있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하여 구축을 많이 보기는 하는데, 막상 이걸 투자할 수 있을까?하고 1등을 뽑으려고 하면 확신이 없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어디까지 투자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훨씬 명확하게 투자 단지를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초보인 저는 이렇게 명확하게 알려주시니 훨씬 와 닿고 도움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 BM할 것 : 역까지 버스타고 00분 걸리는 비역세권이라도 업무지구까지 00분 내 출퇴근 가능한 거리라면 투자할 수 있음!(1등 뽑기에 써 놓을 것!)
댓글
경제적자유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