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펫코] 돈독모 레버리지 독서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 롭무어

저자 및 출판사 : 롭무어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9/6~9/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핵심결과영역    #소득창출가치    #비전과 가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는 삼십대 초반의 백만장자이자 영국에서 부동산으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인물이다. 한때 사업실패로 파산까지 가기도 했으나 그 과정에서 레버리지를 터득하여 3년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 이 책은 모든 것을 잘 하고 열심히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자신의 비전과 가치를 실현할 핵심분야가 아닌 것은 과감히 레버리지하여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가치’에 집중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레버리지는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성취하는 것, 더 적은 돈으로 더 많은 것을 버는 것, 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더 많은 시간을 얻는 ‘최소 노력의 법칙’이다. 만일 당신이 레버리지를 지배한다면 다른 사람의 시간,자원,지식,인맥을 이용해 돈을 벌고, 당신의 시간을 보존하여 계획과 목표, 꿈을 넘어서는 부자가 될 수 있다.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올바르게 시간을 투자하여 나의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무조건적이고 반복적인 방식으로 원하는 것을 얻는 시대는 끝났다. 

 

레버리지의 방법 중 하나는 우상의 시스템과 전략을 모방하는 것이다. 그들의 철학을 내 것으로 만들어 불평등하게 분배되어 있는 세상의 돈을 내 것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할 수 있다면 코치와 멘토를 주변에 두어 그들에게 항상 조언을 구하고 필요한 분야를 레버리지해야 한다.

 

당신은 당신의 비전과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나머지 일들은 나보다 그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위임해야 한다. 당신이 레버리지 하지 않으면 결국 누군가에게 레버리지 당할 것이다. 

 

어느 정도 수준의 레버리지를 이룰 때까지는, 낮은 성과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처음에는 불공정해 보이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시간을 적게 들이고도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 성과는 복리 효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평균적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한 일은 단기에 잘 하고 포기한 일보다 좋은 성과를 가져온다. (최대의 일 최소의 결과 → 최소의 일 최대의 결과)

 

" 윌 스미스는 성공의 비결을 달리기와 독서로 꼽았다. 

우리 모두들 앞서서 살았던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부모,학교,당신을 괴롭히는 사람들로부터 겪는 모든 문제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

누군가가 이미 겼었던 문제들이다.

책에 쓰여 있지 않은 문제는 없다."

 

레버리지의 시각에서 보면 어떤 분야에서 파격적인 수준의 대우를 받고 싶다면 시간을 투자해 지식을 쌓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지식에게 투자하여야 한다. 그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결국 최고로부터 배워야 한다. 모든 것을 나 혼자 이룰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자기기만이다. 수십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그들의 경험,지식을 레버리지 한다면 목표를 달성하는데 드는 시간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레버리지를 시작하는 데 내일은 없다. 지금 시작하고 수정하고 보완하며 마지막에 완벽해지는 것이다. 부자가 처음부터 돈이 많아 시간이 많았던 것은 아니다. 그들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잘 활용하였기 때문에 부자가 된 것이다.

 

“배움 없는 자유는 언제나 위험하며, 자유 없는 배움은 언제나 헛되다” - 존 F 케네디

 

훌륭한 멘토를 찾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 중 하나이다. 여기에 쓰는 비용보다 ‘무지’에 쓰는 비용이 더 많이 든다. 

 

레버리지를 구축하는데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겠단 환상은 버려라. 당신은 당신의 열정과 직업, 일과 휴가를 통합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더 오래 일하고 더 오래 자산을 유지하고 가족과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레버리지는 다른 사람들의 시간,경험,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이다.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투자하라. 자책감을 느끼거나 비용을 걱정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어라. 당신에게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진 분야에서 성장하고 다른 모든 것들은 놓아버려라.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나는 ‘노력’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다. 노력하는 자는 하늘도 감동한다는 막연한 신념을 지니고 있었다. 물론 맞는 말이지만 이는 노력의 방향과 방법을 모르는 비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책을 읽으며 깨달았다. 노력은 하되 내가 쏟고자 하는 핵심 분야(부동산 투자)에 나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가족들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이다. 나머지 분야는 과감하게 놓아버리고 위임하는 지혜가 필요하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저자는 부동산 분야에서 10억의 수익을 내기까지 5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하지만 15억의 수익을 내기까지는 단 1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5년은 저자가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기 위한 ‘최소한의 시간’이었던 것이다. 

나는 그 ‘최소한의 시간’도 없이 마음만 조급해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돌아보게 되었다. 현재 앞마당이 많이 부족하여 투자처가 눈에 잘 들어오는 상황은 아니다. 시장의 흐름을 살피며 당장 투자할 상황이 아니라면 내집마련을 먼저 하고 앞마당을 늘리며 투자처를 찾을 수도 있다. 조급함을 버리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할 것이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88 많은 사람이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가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과로 반전되는 효과가 나타나기 직전에 포기해버리기 때문에 위대한 성취의 기회를 눈앞에서 놓쳐버린다.

→ 처음에는 적은 성과를 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그것이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 부동산 투자에서 필요한 시간은 몇 년이라고 다들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타이탄의 도구들 (거인들의 어깨를 빌린다 = 내가 성공하고 싶은 분야의 최고인 사람을 레버리지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