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시간도 투자다.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종자돈이 필요하다. 그 종자돈을 위해서 해야할 것들이 몇 개가 있다.
종자돈을 위한 태도는 수익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고 단순한 산술식을 대입해야한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사이드 잡을 하거나 본업에서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활비를 줄이면서 저축률을 70~80%로 늘려야한다.
이 방식은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 누구나 하는 방식이다. 또한 자신의 상황에서 어느 정도 한계가 정해져있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
흘러가는 시간을 나의 생각으로 붙잡아두지 않으면 그저 흘러가는 시간대로 내 인생은 펼쳐진다. 모르는 말이 아니었고 당연히 시간을 관리하고 생각하며 살아야한다고 생각했다. 스케쥴러를 매일 쓰고 있었고 목표도 설정하며 살고있었다. 하지만 재테크와 시간을 연결하니까 의미가 달라졌다. 시간을 관리하는 것은 투자다. 투자에서 종자돈을 중요시하는 것만큼 중요한 축이 시간인 것이다. 그런 연결이 시간에 생기니까 시간 관리가 돈으로 다가왔다. 반대로 시간 관리를 하지 못하면 구멍 뚫린 통장처럼 돈이 새어나가고 있는 것이다.
나에게 스케쥴 관리는 돈이다. 원래하고 있던 시간 관리가 단순히 삶을 담금질하는 역할이었다면 이제 시간관리는 인생이 달린 투자이다. 잘 하지 못하면 큰일 나는 일이다. 시간을 버리면 안 된다. 버리는 순간 돈은 저 멀리 달아난다. 매 시간 별 시간을 붙잡아둬야한다. 무의미하게 흘러가는 시간은 없다. 내가 생각하고 해야할 것들로 시간을 꽉 채워야한다. 그게 돈을 버는 또 다른 축을 개발하는 일이다.
댓글
피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