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은 서울에만 투자해야돼!” 라는 생각만 가졌고, 실제로 자산관리사들로부터 수도권 외의 부동산은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는 의견을 들었다. 

 

그런데 오늘 강의에서 생각지도 못한 두정동 아파트 투자 내용이 나와서 놀랐다.

‘남들이 보지 못하는 틈새를 공략한다면 짭짤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다만 그 가치를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 라는 말을 듣고 무조건 서울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분산투자에서 뼈 맞았다 ㅋㅋㅋ 이것저것 감 찌르듯이 찔러보지 말고 한 개만 파야된다고 하시면서 분산투자는 나중에 부자되고 하라고 하셨는데 ㅋㅋㅋ 19년도에 세게 물린 주식이 머리를 스쳐지나가면서 똑똑 떨어진 수익률이 보였다. 무지성으로 이것저것 줍고 다니기만 하던 시절을 반성하게 되었다 ㅠㅠ

 

더불어 월부 1강을 들으며 눈을 뜨게 된 분야 중 하나는 노후준비였다.

지금까지 노후준비에 대해 별도로 생각한 적은 없었다. 라이프버젯을 대강 계산한 적은 있지만 노후자금 계산을 강의에서 말하는대로 세세하게 계산하진 않았다. 현실적으로 내가 언제까지 돈을 벌 수 있는지, 얼마만큼의 자금이 쌓여야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해 직접적으로 마주하니 하루하루가 바빠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 외에도 많은 이야기를 들었는데 예를 들어 kb 부자보고서 읽기, 주위 사람들 바꾸기, 앞으로 5년 안에 승부수를 띄워야 앞 날이 편해진다는 것 등등…

 

어떻게보면 뻔하디 뻔한 얘기이지만 그 ‘뻔한’얘기를 알았음에도 나는 실행하지 않았다. 이 강의를 통해 그 이야기들이 리마인드 되었으니 나는 충분히 이 강의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2강부터는 실전관련 내용이 나온다고 하는데 앞으로가 기대된다!

 

 

+) 너무나 열정적인 조장님 그리고 조원분들이 있기 때문에 내게 힘든 일이 닥쳐도 잘 헤쳐나가리라 믿는다.

카톡방에 잘 표현하진 않았지만 우리조 사람들, 으쌰으쌰 아주 단합이 잘되는 사람들로 똘똘 뭉쳐 매번 감사하다 
:D


댓글


새댁티라노
24. 09. 09. 23:26

저도 앙비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이번달 화이팅 해보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