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내 나이 이제 50대후반...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별 생각없이 열심히만 산거 같다. 평벙한 사람으로 태어나 그냥 평범하게 사는게 제 운명인줄 알고 부자될 생각은 해본적이 없다. 노후를 대비해서 작은 아파트를 하나 샀는데, 입지가 좋지 않아 현재는 분양가 이하로 떨어져 팔리지도 않는 상황이라 부동산투자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어서 월부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이번 1강을 듣고 가장 인상깊었던것은 크게 두가지이다.
1. 선투자, 후 내집마련
저 포함해서 주의 사람들은 모두 먼저 내집마련하고 부동산에 투자했다. 저의 이 고정관념을 이번 강의를 통해 깨게 되었다. 부동산투자에서 성과를 내려면 먼저 투자하고, 투자개수를 늘려서 얻은 전세금 수익으로 내집마련을 하라는 말씀이 인상 깊었다. 신선한 충격이었으며 생각의 전환점이 되었다. 부자가 되려면 정말 생각의 기계를 잘 돌려 대중과 반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느겼다.
2. 50대 이후는 공격보다 수비가 더 중요
30~40대는 근로소득으로 부동산을 1년에 1채씩 늘려 월급쟁이 시스템을 만드는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지만, 퇴직이 5년밖에 남지 않은 50대들은 공격보다는 수비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퇴직후 생활비 마련을 최우선해야 한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을 하게 되었고, 비록 나이는 많지만 하나씩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며 조금이라도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열심히 강의를 듣고 실천해보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넓은 시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