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레버리지
2. 저자 및 출판사: 롭무어
3. 읽은 날짜: 2024.9.10
4. 총점 (10점 만점): 7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초점을 명확히하라]
당신이 해야만 하는, 당신에게 자존감과 목적의식을 무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차별화 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그 외의 일은 적당히 하라.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애쓰지마라. 버릴 것을 버려라. 당신의 비전과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모든 것들은 제외하라.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지금 당신 앞에 놓여있는 중요한 일을 하는 것뿐이다. 목표를 세워라.
[p48 목표를 무의식화 하라 ]
사람은 상상으로 무의식을 컨트롤할 수 있다. 의식이 없을 때도 무의식은 잠들지 않는다. 상상은 무의식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 우리의 뇌는 실재와 상상을 구별하지 못하기때문이다. 어떤 일을 성취하는 데 무의식이 도움을 주기를 원한다면 원하는 가치를 감정을 담아 큰소리로 읽어라. 가상의 가치는 무의식 속에서 실재가 될 것이다. 가치를 실재라고 상상하라. 열정적으로, 자유롭게, 행복하게 그 가치를 살아내고 있다고 상상하라.
분야를 막론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조건이나 상황과 관계없이 승리를 상상한다. 그리고 그 상상이 탁월한 성과를 가져오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한다. 상상은 돈도 안들고 언제 어디서나 실천할 수 있다.
→ 구체적인 미래 계획을 세우는 것과 일맥상통
[크고 명확한 비전을 가진 사람은 원하는 것을 직관적, 자발적으로 파악한다]
이를 끌어당김의 법칙, 또는 '현현'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1.당신의 삶은 어떤 목적에 기여하는가?
2. 다른사람에게 기여할 수 있는 당신만의 비전은 무엇인가?
3. 그 비전이 당신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4. 3년,5년,10년,25년,50년 후에 삶이 어던 모습이기를 원하는가?
5.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기를 원하는가?
[#레버리지]
혼자 모든 일을 처리하려고 하는 기업가는 자신이 비즈니스에 대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 앞에서 실수를 하거나 나약하고 부족하게 보이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판단이다. 혹은 '직원들이 내 비즈니스에 대해 뭘알아?'라는 오만한 생각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있다.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내려는 기업가는 이처럼 편협하고, 자아도취적이고, 심지어 자신이 전지전능하다는 사고방식을 거부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묻고, 답변을 듣고, 그것을 반영한다.
레버리지는 다른 사람들의 시간, 경험,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이다. 지금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해도 레버리지를 시작해야 한다.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투자하라. 자책감을 느끼거나 비용을 걱정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어라. 팀을 구축하라. 관리하라. 리드하라. 낮은 가치의 업무에 집중하지마라. 그런일은 기회비용이 매우 높다. 레버리지를 수용하면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절약된 시간에 더 많은 돈을 벌고,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
당신은 당신만큼 그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것은 착각이다. 다른 사람도 할 수 있다. 당신은 단지 적절한 사람들을 찾아내고, 그들이 당신의 비전에 동화되도록 돕고, 그들을 신뢰하면 된다. 당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무슨 말을 하든지 신경 쓰지 마라.
[당신의 하루는 얼마입니까?]
백만장자들의 시간은 한 시간당 700만 원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열 시간만 낭비해도 엄청난 손해다.
백만장자들이 돈이 많기 때문에 레버리지가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그들은 부유하지 않았던 과거에도 자신의 시간에 매우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소득 창출 업무를 제외한 나머지 일들은 레버리지 했기때문에 백만장자가 된 것이다. 이제 당신도 삶을 낭비하는 일들을 하나씩 제거해야 한다. 레버리지를 사치로 생각하지 말고 반드시 해야 할 일로 생각하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나는 레버리지에 대해 몰랐지만 어느정도 레버리지를 실행하고 있었던 것 같다. 다른 사람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업무를 부여하는 일을 해왔다.
하지만 그로인해 나에게 주어진 남은 시간을 가치있게 활용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나또한 솔선수범해야한다는 생각에 그들과 똑같이 움직이고 거기에 관리까지 해야했다.
"그들을 신뢰해야한다"라는 말이 책에 나왔다. 하지만 나는 업무를 일임하고도 완벽히 신뢰하지는 못했던 것 같다.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법을 터득해야겠다.
레버리지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달았고 실천하고자한다.
다만, 레버리지를 통해 얻은 시간을 어떻게 가치있게 쓸 지에 대해서도 더 고민해봐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무의식을 레버리지하는 것.
뇌는 상상과 실재를 구별하지 못한다.
목표한 바를 계속해서 되내이고, 상상할 것.
독서하는 나를 상상하고, 책을 습관화하는 나를 상상하고, 부자가 되어 세입자를 관리하는 나를 상상하라
무의식에서도 책을 읽고, 목표를 위해 달리고 있을 것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평균적인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한 일은, 단기적으로 잘하다가 포기한 일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한다"
댓글
여름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