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46기 우리 7명 똘똘 뭉쳐 투자근6 만들조 플로잉밍] #2주차 강의후기

안녕하세요, 플로잉밍입니다. 


실준2주차 강의는 밥잘 튜터님의 임보 강의였는데요, 

임보 작성의 전과를 만들고 싶다는 말씀만큼 알찬 강의였습니다. 

각 꼭지별로 어떤 내용을 채워야 하고, 그 내용이 투자와 연관지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해 주신 덕분에 임보에서 꼭 필요한 부분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빠짐 없는 임보

강의를 듣다보면 과제를 위한 임보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중력이 좋지 못한 탓에 일정에 치여 급하게 임보를 마무리하지만, 그 내용들을 체득하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밥잘님이 알려주신 '확인할 것 - 적용할 것 - 정리할 것'을 채워서 스스로 투자를 위한 임보를 작성하겠습니다. 


#'무엇을' '왜' '어떻게' 

강의 전반에서 임보에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는데요, 꼭지별로 이 내용이 왜 필요하고, 어떻게 투자와 연결 짓는지에 대해 꼼꼼히 챙겨주셨습니다. 

돌아보면 가장 어렵고 막연했던 부분이 '무엇을'-'왜'-'어떻게'를 파악하는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걸 깨닫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구요. 지금도 충분치는 못하지만 조금이나마 실마리를 찾은 것 같고,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조금씩 정리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이런 저의 과정을 되짚고 방향과 목적을 또렷이 한 것 같아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루틴을 다시 잡고 싶어 실준 강의를 단 기간 내에 다시 듣게 되었지만, 기대보다 더 큰것들을 얻고 있습니다. 

이전 보다 조금 더 성장한 스스로의 모습을 보며, 그리고 앞으로 더 성장할 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주신 밥잘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15살 내가 지금의 나에게. 

- 막연했던 시간을 지나 스스로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것이 정말 훌륭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 또렷해질 너의 모습들을 기대할게. 


60살 내가 지금의 나에게

- 스스로를 만들어가며 즐겁기도 하지만, 많이 힘들지? 그때의 터널을 열심히 걸어준 덕에 지금의 나는 오랜 꿈을 현실에서 누리게 되었어. 스스로 빛을 발하고 있는 모습이 안쓰럽지만 기특하다. 너는 네가 꿈꾸는 삶을 이루게 될 거야. 부단히, 꾸준히, 끝까지 힘내보자.



댓글


잉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