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헤이슬리입니다.
이번 실전반에서 저는 한가해보이 멘토님이 맡으신 2개조 가운데 한개인 39조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TMI_나머지 한조인 1조 이러케 조장님과 서로 자매님 형제여 1지붕2가족 등으로 부르고 있답니다ㅋㅋ)
그 덕분에 지난 주말 튜터링데이 때 드디어 보이멘토님을 실물로! 오프라인으로! 만나뵐 기회를 얻었는데요~
작년 봄에 보이멘토님께 투자코칭을 받으며 많은 도움을 받았던 감사한 기억이 있던터라 이렇게 실전반에서 담당 멘토님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무척 반가웠답니다.
그렇게 보이멘토님과의 재회를 고대하던 가운데
9월임에도 여전히 뜨거웠던 지난 주말! 보이멘토님과 뽀둥이들이 비교임장지에서 모였습니다.
이번 실전반은 추석연휴가 있다보니 6주에 걸쳐 진행되면서
튜터링데이 일정이 좀 빨리 잡혀 처음으로 사전임보를 제출하기 전에
튜터링데이를 먼저 진행하는 초유(?)의 사태를 겪게 되었답니다ㅎㅎ
그러다보니 여느 튜데이와 다르게 이번엔 오전 오후 모두 비교임장지에서 분위기 임장을 진행했고, 오후4시경 임장을 마친 뒤 예약해둔 스터디룸으로 이동하여 멘토님과 얘기 나눌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터디룸에 모였을 때는 멘토님께서 사전임보 작성법에 대해 일러주셨는데요-
우리 39조가 전원 실전반 및 지투반을 1번이상 수강한, 실전레벨 강의 유경험자로만 구성된 조라 다음 단계의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관점에서 임보를 써야하는지
작성 방향성과 구조화 방법 등에 대해 알려주셔서 마치 미니 임보특강을 듣는듯한
아주 귀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간 임보를 레벨업 하고 싶다는 생각은 굴뚝같았지만
무얼 어떻게 써야 질적으로 더 성장하는 것이고 투자로 보다 밀접하게 연결되는 임보가 될지에 대해선 막연하다 보니 이에 관한 갈증이 상당히 누적되어있었는데요,
이번에 멘토님의 임보 가이드를 듣고나니 제가 그간 임보의 레벨업에 대한 목마름이 상당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고 또한 그 갈증을 해소할 방법을 알게 되어 정말 기뻤답니다!
거시적인 방향성도 중요하지만
어떤 부분에선 어떤 식으로 써보면 좋다라는 것 또한 구체적으로 일러주셔서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고, 이번 사임 때 필히 반영해보리라 다짐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가이드는 구체적일수록 좋다는걸 다시한번 깨달을 수 있었고
멘토님의 인사이트와 가르침에 탄복하지 아니할 수 없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미니특강과도 같았던 사임작성법 시간도 넘 좋았고
비교임장지를 멘토님과 함께 분임하며 지역에 대한 궁금증과 투자에 대한 질문, 인사이트를 가득가득 배울 수 있었던 시간도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개 그룹으로 나눠 오전/오후 임장을 멘토님과 함께 하였는데
2시간 반이 언제 흘러갔는지도 모를만큼 시간이 순삭될만큼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것들을 멘토님께 여쭙고 배울 수 있었던 것도 좋았고
동료들의 질문을 통해 같이 배울 수 있었던 것도 참 좋았습니다.
많이 고민하고 많이 임장하고 많이 임보 쓰고 많이 분석하는 과정에서 생긴 궁금증들을 이렇게 멘토님께 여쭤보며 싱크를 맞춰가는 과정을 거듭하다보면 투자에 대한 실력이 점차 쌓일 수 밖에 없겠구나 싶어 새삼 실전반 환경에 있을 수 있음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더운날씨에도 홍콩배우처럼 멋진 미소를 지으시며
아낌없이 인사이트 나눠주신 우리 한가해보이 멘토님 감사랑합니다♡
함께 해준 우리 뽀둥쓰! 버들가지님, 혀니혀닝님, 따뜻한부자님, 뚜디님, 억띠기님, 제리님, 지구님, 째째쓰님 모두 수고 많으셨고 고마워요♡
튜터링데이 때 받은 사랑와 에너지로 남은 9월도 힘차게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헤이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