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토니링입니다!!
이번에 너바나님께서 진행해주신 2강 강의 후기를 남깁니다.
월부 입성하고 초반에 비전보드를 작성해야 한다고 해서 카페에서 짝꿍과 함께 짧게 나마 비전보드를 써본 적이 있어요.
제출 된 비전보드를 참고해서 쓰다 보니 대부분 물질적인 부분으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비싼 한강뷰 아파트 거주, 제네시스차 구매 등등
사실 저는 서울에서 거주까지 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지도 않았고, 제네시스 차가 좋은지도 잘 모르지만, 30억 이상을 벌게 된다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비싼 집, 비싼 차였던 것 같아요.
너바나님께서는 삶의 목표(비전보드)가 너무 이상적이거나 추상적이면 좋지 않게 흘러갈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고,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현실적이려면 좀 더 세부적으로 기입을 해야겠죠?)
이번에 비전보드를 쓰고 보니, 약 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저의 삶에서 투자 공부를 같이 병행하면서 정말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어요.
제일 크게 느낀 부분은 “부자=비싼 차, 비싼 집” 이라는 공식에서 벗어났고 ‘나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하게 알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산책과 공상을 좋아하는 나는 공원 앞의 아파트에서 살고 싶다.” , “남에게 베푸는 것에 행복을 느끼는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고 나면 나의 시간 일부를 봉사/나눔하면서 보내고 싶다.”
너바나님 덕분에 더 풍요롭고 만족스러운 비전보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의 기준은 상황에 따라 변화할 수 있지만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 ‘저환수 원리’
부동산 입지를 확인하여 아파트의 가치를 판단한다.
기초를 다시 차곡차곡 쌓게 해주고, 간과하고 있던 부분도 채워주는 너바나님의 강의에 감탄했습니다.
“투자의 성공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 - 피터 린치
주변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가르쳐주신 투자의 원칙과 기준을 통해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토니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