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88조 솔바람]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원금 보존을 기본 토대로 저환수 원리를 체화 시키고자 반복해서 듣고 또 듣는데 머릿속의 지우개가 있어서 가물가물 거리네요

"정석이 느려 보이지만 가장 빠른 길이다." 

  빨리 가보려 아무리 발버둥 쳐도 결국은 스텝 바이 스텝이더라구요  시간만 오히려 낭비하기도 하고

  그것을 깨닫는 순간 시간의 힘을 믿게 되더라구요.  

  그런 경험 덕분인지 조금은 맘의 여유가 생긴것 같아요.

  젊었을때부터 부동산에 관심을 계속 갖고 있었고 IMF 직후 전반적인 사회적으로 퇴직금 중간 정산이 이뤄져서 운좋게 빨리 내집 장만을 했던것 같아요.

  2004년에 내집 장만을 했는데 2008년도에 서울보다 늦게 바람을 타고 오르더라구요.

  2015년에 전세을 주고 좀더 저렴한 곳으로 아파트를 샀는데 지진부진한 시간이 5~6년 흘러서야 불길이 번져오더군요.

  투자에 있어서 인내의 시간을 믿고 기다리면 반드시 기회가 오긴 하더라구요.

  지금은 전세주고 있는 집에서 2년마다  5% 인상해서 목돈이 생겨서 요긴하게 사용하곤 합니다.

  투자 시스템의 흐름은 대충 알겠는데 금액이 그리 크지 않아 지방으로 가야 할것 같은데 여러 가지 배울게 많은데 집안일과 일을 하면서 병행하려니 비용 문제도 그렇고 조금 무리가 따르는데 감내해야 할 가치가 충분하겠지요

  월부를 알고 있은 시간은 좀 됐는데 진작 신청하지 않았던 것을 후회하면서도 다음달 신청을 미루고 있는 저 자신이 참 한심합니다.

  10년 후를 남편에게 큰 소리치며 장담했기에 오늘도 스스로를 다짐하고 또 다짐합니다.

“할수 있다 ~ I CAN DO IT”

  


댓글


user-avatar
함께하는가치user-level-chip
24. 09. 18. 22:33

연휴 마지막날 강의수강,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 즐거운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 일상으로 복귀도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쑤기user-level-chip
24. 09. 23. 11:46

같이 하다 보면 많은 걸 느끼게 되는 시간들인 것 같아요~ 좀 더 힘내보아요~^^

달고나user-level-chip
24. 09. 24. 21:59

솔바람님~항상 응원합니다 ㅎㅎ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