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리스크 미들리턴

월부의 투자방식이라고도 할 수 있는 '로우리스크 미들리턴'에 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다. 

덜 벌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하는 방식.

상급지일수록 하락장 매매 낙폭이 더 크겠으나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다면 베스트일 것이다. 

그러나 좋은 것이 날아가버린 상황이라면 하급지 물건 중 가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로우리스크 미들리턴 전략도 여전히 유효할 것이다. 

 

다시 한 번 강조하신 내용이지만 투자는 어떤 순간에도 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있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찾아야 한다. 

지나간 것에 미련을 두지 말자. 

 

서울4급지 투자

강의에서는 4급지 지역을 다뤄주셨지만 충분히 투자가 가능한 지역임을 알 수 있었다. 투자 우선순위에 따라 가치와 가격이 역전된 단지들을 발견하게 된다면 주저없이 투자 후보군에 올릴 수 있어야 하겠다.

특히 A지역은 4급지에서도 가격 변화 흐름이 빠른 곳으로 가격이 튀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지역이다. 다음 임장지를 선정할 때 꼭 참고하도록 하자.

 

비교평가  대상 필터링

서울아파트 비교평가 방법도 '5순위 시세표'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챙겨야할 내용이었다.

투자 가능한 매매 절대가를 선택하고(시장 상황에 따라 투자금보다 5천~1억 정도 비싼 단지도 포함시켜야 하는 것 같다) 임장, 임보를 바탕으로 같은 가격일 때 더 가치 있는 것을 선택하는 식으로 단지를 필터링 하되 투자금, 전세가율을 나중에 확인하는 방식이다.

지역 내 단지가 100개라면 1:1 비교를 100개 단지 모두 수행해야 하는지 고민했던 예전 모습이 떠오르는 순간이었다. 1차로 추리고 추린 단지에서 비교를 수행한다.

 

꿀팁

복도식 방3개와 계단식 방 2개 중 어디가 더 나은지. 내가 투자금이 부족하더라도 금액대가 높은 단지의 전임, 매임어떤 마음가짐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그래프가 똑같이 움직이더라도 가치가 똑같다고 생각하면 안된다는 일침. 구축 아파트 수리범위를 어떤 기준으로 어느정도 금액대를 생각해야 하는지 등  깨알 꿀팁까지 알뜰하게 챙겨갈 수 있었다.


댓글


도미노미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