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강 강의 후기는 “ 수익률 보고서”라는 무거운 숙제를 하기전 가볍게 워밍업하고 마인드셋하는 마음으로 쓴다.
양파링님 수익률 보고서
수익률 보고서를 위해 입지평가기준(직장, 교통,학군,환경,공급)을 찾는 방법과 사이트소개, 수익률 계산하는 방법과 그 예시, 보고서를 쓰기위한 꼼꼼하고 친절한 안내는, 겁을 엄청 먹고 있는 나에게 (물론 지금도 마음이 아주 무겁지만) ‘내가 할수 있을까’에서 ‘나도 할 수 있겠네’로 바꾸어주는 강의였다.
주우이님의 비교평가방법 및 성장하는 3가지 방법
가장 인상깊었던 것이 저평가 여부를 확인하고→ 투자기준을 확인하고→ 실투금을 확인하는 순서라는 것이다.
이 수업을 듣기전까지는 부동산 지인과 아실에서 갭차이에만 신경을 써서 실투금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비교평가를 했는데 완전 기존의 사고방식을 깨준 강의였다.
아직 앞마당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마당자체가 전무하지만, 강의에서 비교평가를 잘 하기위해선 최소 3개이상의 앞마당이 있어야하는 것을 알았고, 다시한번 운동화끈을 질끈 묶고 임장을 가야하는 임장의 중요성을 느꼈다.
성장하는 방법중 나의 가장 큰 이슈는 관계유지다. 특히 가족과의 관계유지!! [One Thing]책에서 가족은 유리로 만들어진 공이기에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잡기를 해야하고 버리고 가는것이 없게 하라고 했다.
음~~~ 하루는 24시간,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입장에서 아빠의 자리보다 엄마의 자리는 애들이 어릴수록 더 크다. 하나님도 바빠서 엄마를 내릴 정도니~ 엄마의 자리는 하나님의 일을 대신할 정도로 바쁘고 중요한 자리다. 레버리지를 하고 우선순위를 정해도, 양보다는 질이라고 하지만 아이들과의 시간은 양도 중요하고 엄마만이 할 수 있는 엄마의 자리가 양적으로 필요하다. 책을 읽어도 거의 대부분 아빠들이 쓴 책들이 많다. 나의 멘토가 되기 위한 엄마들의 투자기가 필요한데 말이다.
독/강/임/투
양파링님과 주우이님께서 동시에 강조한 부분이다. 너바다님도 똑같이 하신다고~아/ 직 /도// 여/ 전/ 히
월부생활 2개월째지만 월부에서 3년간 느리지만 내 속도로 독/강/임/투해서 딱 3년만 ‘존버’해 볼 생각이다. 우리모두 딱 3년만 월부에서 ‘존버’해봅시다.
댓글
행복한영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