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강이 업로드 된 목요일…근무시간에는 볼 수 없기 때문에 퇴근 후 아이들 재우고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클릭했습니다.
와~~~와~~~3강부터는 강의 내용이 확 어려워지네요. ^^;;
정말 초집중하면서 들었는데도 한번 듣고 후기 쓰는 지금도 솔직히 100% 제것으로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실은 강의 전에 선배님들께서 미리 카페에 써주신 수익률보고서를 몇 번 봤을 때는 도대체 이런 정보는 어디서 구해서 쓰는 거지? 의문이었는데…양파링님 강의를 들으니 정말 떠먹여 주시네요. ㅎㅎㅎ 애들 어릴 때 밥 안먹고 딴짓하는 아이 밥 먹여보겠다고 따라 다니면서 입에 밥 넣어줬는데….딱 그거 같아요. 정말 대박입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미숙해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수익률보고서 질 또한 미흡하겠지만 모든 사람한테는 처음이 있는법이니까…
저도 양파링님이 알려주신 대로 하다 보면 뚝딱 뚝딱 수익률보고서 쓰는 날이 올거 같아요!
그리고 이어지는 주우이님 강의
실전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쏙~(아! 2주차에 조원들과 함께 분위기 임장 다녀온 둔산동이 나와서 반가웠어요!)
주우이님이 관계유지 부분은 투자에 첫걸음을 내디딘 저한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주셨습니다.
배우자 포함 가족과의 관계, 직장동료들과의 관계, 투자 동료들과의 관계…
우선 배우자는 저의 투자 공부에 적극 협조해주면서 강의도 같이 들으면서(이어폰 분배기 구입해서 같이 들음 ㅋ) 투자에 대한 의견 나눠주는 든든한 조력자라서 정말 너무 감사한데…제가 감사함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 못한거 같아 오늘은 꼭 고마움을 표현하려고요.
워킹맘인 엄마라 안그래도 엄마와의 시간이 부족했는데 주말에 엄마가 강의 듣는다, 과제 한다, 조 모임 한다며 같이 보내는 시간이 줄었는데도 서운해 하지 않고 엄마가 공부하면 많이 협조해주는 아이들에게도 오늘 꼭 고맙다고 말해주려고요.
그리고 아직 직장에서는 상사에게도 아래 직원에게도 인정받고 싶은 욕심을 못 내려놓은 상태라…주우이님께서 말씀 해주신 우선순위 설정에 대해서 신중하게 다시 생각해 보려고요.
10년 후 나의 행복한 은퇴를 위해서 오늘도 한발씩 한발씩 나아가는 자신을 스스로 응원하며…20240922.
댓글
슈퍼우먼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