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투기 강의는 제주바다님이었습니다. 

 

지역분석

3강에서는 현재 임장하고 있는 C지역과 인접한 바로 옆 D지역에 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C지역에 관해 현재 임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보니, 임보를 쓰면서 느끼게 됐던 것들과 임장하면서 현장에서 느꼈던 것들을 강의를 들으며 강사님의 입지분석과 비교해 가며 들을 수 있어, 어떤 부분이 다른지 어떤 부분이 내가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건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저 서울이라 내가 투자할 수 없는 지역이다라고만 생각했었는데, 확실히 임장하면서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이 드는 단지들을 보니 투자금이 없는 저도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20평대와 30평대를 같이 찾아보라던 말씀이 더 와닿는 곳인 것 같습니다. 

 

 

저평가 단지 찾는 방법

이번주차부터 매임단지를 고르고 매임예약을 하는 중입니다. 강의에서 제주바다님이 말씀하신 매임단지를 추리는, 저평가단지를 고르는 방법을 보고 내가 고른 단지들이 강의에 나왔을 때 좀 더 이해가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 임장지까지는 저평가보다는 단임에서 좋았던 단지나, 이 단지는 확실히 싸다!했던 느낌이 늘었던 단지들, 여기는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단지들을 주로 매임했었습니다.(부끄럽게도..ㅎㅎ)

주로 함께 하는 조원분들의 도움을 받아 했었던 매임이라, 이번에는 좀 더 주도적으로 내가 생각해보고 저평가라는 생각이 드는 단지를 골라보고 싶어,이 단지에 대한 나와는 생각이 어떤 게 다르고 또 어떤게 같은지 확인하기 위해  단임 때 더욱 조원분들에게 계속 물어봤었던 것 같습니다. 

 

 

BM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이 뭔지 생각하고 하나에만 집중하기

→지금 내 상황에 대한 안되는 것(이유)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해야만 하는 이유를 생각하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간관리를 위해 이번 달 계획을 적어가며, 현재 내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중입니다. 이후에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낭비되는 시간을 조금씩 줄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뉴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