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기초 11기 2조 먼지마루] 4주차 자음과모음님 강의후기
가보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가본지역도 모든 단지가 다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냉소적으로 듣기보다는, 무엇이 되었던 강의를 듣고 무언가를 남기겠다 라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모든 지역과 단지를 가볼 수 없기 때문에, 강사님들이 몇년간 수십번씩 다녀본 지역 강의를 듣는것이기 때문에, 강사님의 시간과 경험을 레버리지하기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임장/임보/강의/독서는 너무 당연한 것들이지만, 지속해 나가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나중에 뒤돌아 봤을 때 정말 노력했던 기간이라고 말하는데 부끄럼이 없도록 꾸준히 반복하며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어느 시기든, 어느 시장이든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이번 하락장에 잘 준비한 사람들이 다음 상승장에 미소지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지방에 투자한 물건들이 이후 수도권 투자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2년은 이 강의에서 배우는 지역을 투자로서 바라보는 관점을 장착하고,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행동해야 하고 무엇을 계속해야 하는지를 알고 적용하고 반복하는 2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로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현실 인식, 그리고 노력은 하고 있으나 그것이 제대로 된 노력인지를 봐줄 수 있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 새로운 내용이 없다고 해서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행동에 적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같은 강의라도 보이고 들리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것을 찾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강의와 임보가 따로 가지 않고 들은 것을 임보에 적용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결과를 만들 때 까지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역별 내용 총정리 시간은 너무 유익했습니다. 상승시기와 하락시기에 중심지와 외곽의 가격 변화 순서와 광역시 투자 주의점에 대해 연결지어 설명해주신 것은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역에서 절대적으로 좋은 곳을 아는 것과 내가 할 수 있는 곳 중에 가장 좋은 것을 아는 것은 다르며, 일반인의 관점이 아닌 투자자의 관점으로 바라본다는 것은, 아파트 입지, 연식, 호재, 미분양 등 다방면으로 쪼개서 시장 현황과 시그널을 보고, 각각의 요소에 해당하는 단지들이 가격이 어떻게 움직이고 반응하는지에 대해 분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중한 4주차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먼지마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