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3주차가 되면서 날도 덥고 출퇴근도 힘든데, 지방 임장을 몇번 다니면서 몸이 너무 고된다는 느낌을 받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강의도 밀리고 과제도 밀리는 상황이 되었다. 나 스스로 너무 괴로웠다.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들으며 10대 후반 민중항쟁 체험학습 차 가본 적이 있기에 아주 흥미진진하게 듣게 되었다. 항공사진, 로드뷰 등을 보면서 강의를 들으니 지역이나 단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들으면 들을수록 재미는 있었지만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지역분석과 임장은 어렵다.
강의를 들으면서 나 스스로 괴롭고, 나 스스로 한심했던 마음을 조금씩 접게 되었다. 지금이라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 자신에게 질문하고 대화하지 않고, 동료에게, 앞선 멘토에게 질문하겠다. 약한 마음을 접겠다. 더운 날 임장하는 내 모습이 훗날 한심한게 아니라 이뻐 보이도록 하겠다.
BM : 임장 전 지역분석을 꼭 해야 한다.
지방의 경우 인구관련을 더욱 심화해서 보아야 한다.
서울 및 광역시들과의 비교, 해당 광역시, 구별로 TOP DOWN 방식으로 지역을 보면 더욱 비교하기에 용이하다.
지역분석 시 사람들의 선호도가 모두 다르다. 이번 지역의 경우 다핵도시로서 구별 혹은 단지별 개별성 있다. 추후 앞마당으로 만들게 된다면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생활권 나누기, 생활권 내에서 단지 순위 등은 모두 정답이 없으므로 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헷갈리는 것은 묶는다.
시세트레킹 방법을 배웠으니 해본다.
댓글
상무로퇴사하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