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달에 내 집마련 기초반을 들으면서 아 나는 임장도 좋아하고 부동산 공부도 조금 했는데 내 통장의 현실은 그야말로 텅장이구나 하고 막막하고 답답하던 차에 너나위님과 현준님 권유디님이 하시는 재테크 기초반을 냉큼 망설임 없이 신청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너나위님이 공유해주신 그 모든 정보가 제가 바라던 그야말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너무나도 실용적인 팁들이 많았기 때문에 내 월급으로 탄탄한 통장관리가 어느때보다 절실한 것을 제대로 아주 실용적으로 돈이 아깝지 않게 가르쳐 주리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런 한편으로 의심이 워낙 있는터라 그래도 경험해봐야 해 라는 완전한 믿음을 주진 못한 상태였어요.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알려주신 통장쪼개기와 돈관리는 한달이 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제대로 행해지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로 운용되는 내 통장은 이젠 텅장이 아닌 몇일 전에 금액이 아직도 그대로인, 소비 위주가 아닌 돈이 든든히 지켜지는 통장이 되어가고 있다는 기분입니다. 그러면서 제 정신상태도 경제적으로 건강한 상태로 씻겨져 가고 있는 기분입니다. 뭔가 재정적으로 구멍이 막아지고 든든하게 제대로 채워지는 기분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고 뿌듯하며 제가 자랑스럽기 까지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수업중에 말씀해주시는 실생활에서 갖는 마인드 또한 제게 다가와 저의 잘못된 사고와 태도를 고치는데 영향을 끼쳤습니다. 참 고맙습니다 ^^
그리고 주식은 3년전에 시작했지만 도대체 어떻게 굴려야 하는지 난감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상황을 잘 살피고 추세를 보는 것들은 힘들지 않고 흥미를 가지고 임하는 성향인데 숫자로 된 것들을 들여다 보고 분석하고 깊이 파고드는 것은 스스로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엄두를 못내고 있었던 상황이였거든요. 그런데 모든 자기개발서엔 주식은 언급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 정도니 이거 어떡하나 막연했었어요. 솔직히 수업은 워낙 기본기가 없는터라 제가 이해하기엔 조금은 추상적이였지만 강사분이 주린이들을 위해 바쁜시간에도 불구하고 여신 특강, 단체 톡방과 알려주신 커뮤니티에서 올라온 글들로 따라 갈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많은 재테크 기초반 수강생들의 피드백을 통해 알고 계실터라 생각합니다. 강사분과 재테크기초반을 관리하시는 분들이 박곰* 유툽채널처럼 주식계좌 만들기를 ‘ 자 입려봐 넌 신생아니까’ 하는 것처럼 사이트 열고 이렇게 들어가서 이런 절차로 가입하고 이렇게 검색하는거야 라는 것들을 부동산 강의처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주식부분에선 전문가가 아니라 어디 정보까지 화면으로 어떻게 보여줘야 하는거야 잘 모르지만 주식에 주자도 모르는 많은 연령층의 분들이 이 재테크 기초반을 들으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겐 그런 부분도 큰 진입장벽없이 쉽게 들어가게 하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3년전부터 계좌개설하고 주식을 조금씩 해오던 터라 그런 혼선이 없었지만 톡방을 보니 그런 부분이 상당수를 차지하더라구요. 운영진분들이 피드백을 통해 다 알고 계시고 준비를 하시고 계신데 제가 우려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
재테크 기초반에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연금***** 를 일정금액 정해놓고 4가지 주식으로 분배해서 한달이 지난 지금 사진과 같습니다. 든든 합니다. 그리고 10월달 1일에 이 계좌에 넣을 돈도 지금 통장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저 아주 잘 하고 있죠 ㅎㅎ
재테크기초반 수강후 바로 피드백을 남기는 부분에 대해선 제가 아직 확신을 갖지 못해서 피드백 자체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리 제 허했던 너무 미치도록 알고 싶었던 구멍난 부분을 제대로 알게 해주고 제대로 메꾸어 주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월부를 좋아하는 건 강사분들이, 운영진 분들이 서로 잘 되었으면 하는 진심이 진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금수저가 아닌 사람들은 경제적인 부를 이루기가 정말 각고의 노력이 없이는 잘 안되는 대한민국 현실인 것을 알기에… 그런데 공부에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이 있듯이 실용적인 경제적인 부를 누릴 수 있는 정보들을 이렇게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서로 잘 살게 하고자 하는 마음들이 느껴지고 느껴져서 고맙습니다.
주식이나 통장관리 등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분들 보단 주식의 계좌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고 내 통장은 항상 텅장이 되 있는 분들 부동산 전세 월세 계약서도 어떻게 쓰는 건지 모르시는 분들 정말 쌩기초분들에겐 강력 추천합니다. 그런 분들이 들으시고 하라는 대로 실천하시면 저 같이 든든한 기분이 생각보다 빨리 같이 하시게 될 것입니다.
제 통장에 어느정도 든든히 내집마련을 할 돈이 모이면 내집마련 중급반이나 수도권 투자에서 조모임 활동과 함께 뵙겠습니다. 그동안 저도 이 소중한 시간들을 잘 활용하며 보내겠습니다.
월부 항상 든든하게 이런 선한 영향력으로 안타까운 경제문맹인들을 구해주세요 ^^ 그리고 너무나도 고맙습니다.
항상 잘 해주셔서 고마워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켜보고 있어요 ㅎㅎㅎ
올.jpg